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수원드론페스티벌 2017

 

 

수원드론페스티벌 2017은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2일간 아주대학교 운동장, 실내체육관, 텔레토비 잔디동산 일원에서 펼쳐진다. 도전하는 열정이 현실이 된다. 드론으로 열리는 수원의 미래로 4차 산업혁명의 핵심사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드론을 수원시의 특화산업으로 집중육성하는 국내 최대의 세계 유일의 행사이다. 전통과 첨단과학기술이 공존하고 어우러진 최첨단 드론 선도도시 수원의 이미지 제고와 시장 선점 및 드로 활성화를 위한 시민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장이다.

 

< 사진출처 수원드론페스티벌 >

수원은 세계문화유산 화성과 삼성, SKC 등 첨단 글로벌기업이 있는 전통과 참단이 공존하는 도시로 드론축제가 3회째 개최된다. 미니드론레이싱, FPV드론 레이싱, 드론항공촬영 댕회, 소방방재 드론 시연, 드론 전시회 등을 통해 생활 속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드론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드론은 의학분야, 기상분야, 과학분야, 미디어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영역을 계속 넓혀가고 있다. 수원시에서는 드론에 대한 투자를 확충해 나가고 있다.

 

< 사진출처 수원드론페스티벌 >

행사장은 대운동장에서 시연이벤트로 페스티벌 축하단체비행, 드론시연으로 드론축구, 응급구조, 방제, 해난구조가 있고, 드론 아이디어 공모전 입상작 시연, 보조운동장에서 부대행사로 개막식과 폐막식, 경진대회로 드론 클래쉬대회 충돌격투기스포츠, 공연으로 아주대 동아리 공연과 아주대 응원단 공연, 전시로 교육용, 취미레저용, 연구용, 촬영용, 군사용 드론등이 있고 체험으로 드론조종 체험, 드론 시뮬레이터 조종 체험, 온 가족 드론제작 비행 체험 등이 있다.

 

 

 

실내체유관의 드론비즈니스관에는 드론 기업홍보 및 투자유치 설명회, 드론 관련 기업 제품 전시 및 상담, 드론영화제 입상작 상영에 드론다큐, 드론영화 총 2개분야가 있고, 경진대회로 드로 SW융합 경진대회, 미니드론레이싱 대회, 공연으로 드론 군집비행 및 시연, 체험으로 아빠와 함께하는 드론 체험 교실이 있다. 텔레토비잔디동산에서 경진대회로 숲 속 미니드론 FPV레이싱 대회, 드론 안전 및 조종 교실, 프리드론존의 자유비행장, 드론교유관의 드론 안전 및 조종교실, 율곡관에서 세미나가 있다.

 

< 사진출처 수원드론페스티벌 >

드론경진대회에는 숲 속 미니드로 FPV레이싱 대회가 전 연령을 대상으로 숲 속을 배경으로 FPV소형 드론을 이용하여 진행하는 스피드 경기, 미니 드론 레이싱 대회는 초,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전한 소형 드론으로 구조물을 통과하는 스피드 경기, 수원 드론 영화제는 비상하는 수원 드론 다큐와 하늘에서의 수원 드론 영화를 공모한다. 드론 SW융합 경진대회, 드론 클래쉬대회는 4차 산업 기반의 미래형 스포츠로써 RC 드론 및 FPV 드론들의 충돌 격투 스포츠이다. 

 

< 사진출처 수원드론페스티벌 >

세미나의 프로그램으로는 한국에서의 드론 산업 발전 방향으로 주제발표는 드론을 활용한 농업분야 시설물 유지관리, 딘공지능 딥러닝학습기능을 활용한 실종자수색드론개발방안, 드론산업 활성화와 안전정택 방향, 드론의 정의와 활용 방향 및 사례, 4차 산업혁명의 기술적 진보와 드론의 규제 개선, 군용드론의 현황과 전망, 드론을 이용한 환경 감시와 활용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