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의정부 데이트 장소와 파주 여행코스, 그리고 수원 가볼만한곳을 살펴보세요

 

의정부 데이트 장소와 함께 이번에 살펴볼 곳은 파주 여행코스와 수원 가볼만한곳 등이다. 파주 여행코스와 수원 가볼만한곳에 앞서 먼저 살펴볼 의정부 데이트 장소인 의정부부대찌개축제는 2017년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의정부시 호국로 1309의 의정부경전철 중앙역 2번출구 앞 의정부시 부대찌개거리에서 의정부시 주최로 펼쳐진다. 의정부 대표음식브랜드인 의정부 부대찌개를 부대찌개축제를 통해 관광자원화하여, 의정부시의 맛과 멋을 홍보하고 풍성한 먹을 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의정부의 도심은 맛길과 멋길, 과거와 현대가 한데 어울려 역사가 녹아 있는 삶을 보이고 있다.

 

< 사진출처 의정부시청 >

 

의정부부대찌개의 프로그램으로는 백세도시 의정부 건강요리 경연대회, 부대찌개 퍼포먼스 300인분 시식행사, 건강한식생활 어린이 인형극, 관내 우수식품제조업소 판매관 및 만들기 체험관, 무대 및 거리공연 등이 있다.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궁여지책으로 끓어먹었던 찌개가 지역의 명물이 되어 250m 가량의 맛골목을 형성하고 있다. 이곳에는 전국 어디에서도 흉내 낼 수 없는 부대찌개의 참맛을 만날 수 있다.

 

< 사진출처 파주개성인삼축제 >

 

파주 여행코스인 파주개성인삼축제는 2017년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로 177의 파주 임진각광장에서 "파주인삼이 개성인삼입니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파주시 주최로 펼쳐진다. 파주개성인삼축제는 대한민국에서는 유일하게 파주시 장단면 일대가 개성인삼의 주재배지로 인정받고 있는 점과 높은 사포닌 함량으로 우수한 약리작용을 나타내는 파주개성인삼을 직거래 할 수 있다는 장점을 살려 파주시에서 2005년도부터 개최한 행사이다.

 

 

파주개성인삼축제의 행사에는 파주개성인삼 판매장, 파주 농특산물 판매장, 가공품 판매장, 인삼 먹거리거리 및 향토음식점 운영, 칼라누에 인삼인형 만들기, 인삼족욕, 인삼 장어잡기, 인삼캐기 체험행사, 치어리딩 공연, 줄타기, 폐막공연 등 다양한 문화공연 등이 있다. 인삼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행사와 파주농산물을 믿고 구입할 수 있어 재미와 함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수원 가볼만한곳인 수원아줌마축제는 2017년 10월 22일 수원시 장안구 정조로 1087의 수원 제2야외음악당 일원에서 경인일보 주최로 펼쳐진다. 아줌마는 세상을 움직이는 아름다운 힘이다. 올해로 14회째 개최되는 아줌마 축제를 더욱 풍성하고 알차게 준비하고 있다. 아줌마는 가정과 사회에서 '줌마 파워'를 마음껏 발산하며 우리 사회의 원동력으로 큰 역할을 다해주고 있다. 아줌마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아줌마들이 스스로 주인공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도록 확인해 주는 의미가 있다.

 

 

수원아줌마축제의 행사내용에는 줌마 Queen을 찾아라, 아줌마 가요제, 팔씨름대회, 14년의 역사, 아줌마 최강전, 농산물 직거래장터 등이 있다. 국내 정상급 연예인의 축하콘서트와 특별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아줌마들의 열정과 끼를 마음껏 발휘하는 시간이 되어 특유의 성실함과 가인함으로 불합리한 시선을 이겨낸 우리 사회 구성원으로서 자기 역할에 최선을 다하는 아줌마가 되기위해 노력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