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충청도 여행지 추천, 속리산단풍가요제와 금수산 감골단풍축제로 떠나는 가을여행

 

충청도 여행지 추천 장소로 속리산단풍가요제와 금수산 감골단풍축제 등을 살펴보자. 이번에 살펴볼 곳은 속리산단풍가요제와 금수산 감골단풍축제와 함께 충청도 여행지 추천 장소인 보은대추축제 등이다. 먼저 보은대추축제는 2017년 10월 13일부터 22일까지 10일간 보은군 보은읍 이평리의 뱃들공원 일원에서 보은황토대추의 수확시기에 맞추어 보은군 주최로 펼쳐진다. 보은 탄생 600주년을 맞이하여 전국 제일의 맛을 자랑하는 보은 대추, 청정농특산물의 실비판매, 민속소싸움대회,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가득한 전 국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보은 대추축제에 모두가 동참하여 깊어가는 가을에 풍성함을 가슴에 가득 담아 갈 수 있기를 바란다.

 

< 사진출처 보은대추축제 >

 

보은대추축제의 행사에는 개폐막 축하공연, 최영철&리틀싸이 미니콘서트, 조항조 콘서트, 서울유스오케스트라 공연, 세종국악관현악단 공연, 김장훈과 홍대밴드 공연, 불금쇼, 속리산 단풍가요제 역대수상자 초청공연 등이, 프로그램으로는 소원을 들어주는 달아달아 대추달아, 외할머니네 대추나무, 검정고무신 대추지게꾼, 추억의 콩쿠르, 대추 쇼쇼쇼, 쥬크박스 '라디오스타' 등, 부대행사로 대추떡만들기, 관광객 체험프로그램, 농특산물 홍보전, 전통무형문화제 시연 및 체험 등이 있다.

 

< 사진출처 보은군청 >

 

속리산단풍가요제는 2017년 10월 14일 토요일날 보은군 속리산면 법주사로의 속리산잔디공원 야외 특설무대에서 보은군 주최로 개최된다. 전국 단위 가요제로 매년 일반인들의 신청을 받아 9월에 참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보은읍 이평리 보은문화예술회관에서 예선을 거쳐 본선 진출자를 선발하여 속리산의 단풍 절정기에 본선을 실시한다.

 

 

속리산단풍가요제의 본선에는 실력있는 본선 진출자들의 열띤 노래경연과 인기가수들의 축하공연, 불꽃놀이가 함께하는 속리산단풍가요제에서 깊어가는 가을밤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가지고 갈 수 있는 가슴에 가득 담겨질 아름다운 노래들을 즐길 수 있다. 시상내역에는 대상 1명 상금 700만원 및 트로피, 금상 1명 상금 300만원 및 트로피, 은상 1명 상금 200만원 및 트로피, 동상 2명 상금 각 100만원 및 트로피, 장려상 4명 상금 각 50만원 및 트로피 등이 있다.

 

< 사진출처 단양군청 >

 

마지막으로 살펴볼 충청도 여행지 추천 장소인 금수산 감골단풍축제는 2017년 10월 15일에 단양군 적성면 상리 상학주차장과 금수산 일원에서  금수산 감골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금수산은 단양팔경의 또하나로 충주호의 비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금수산 일원에서 열리는 단풍축제이다. 금수산 단풍산행에는 기념품 배부와 서팽이 고개에서 경품뽑기가 있다. 식전행사에는 주부농악대 풍물놀이, 자유댄스공연, 피닉스밴드 공연이 있고, 식후행사로 색소폰 연주회, 초청가수 공연, 감 길게깎기 게임 등이 있다.  

 

< 사진출처 단양군청 >

 

금수산 감골단풍축제 기간 동안에는 가을 단풍의 멋을 한껏 만끽할 수 있는 테마 단풍길 걷기, 금수산 등산대회, 산신제 재현, 대래동산 공연, 노래자랑, 지역 농특산물 및 향토음식 판매 등의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미녀가 누워있는 모습을 하고 있는 미녀봉을 배경으로 축제에 참여하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무료 사진 촬영을 해 주는 체험행사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고 있다. 추억을 가슴과 사진으로 만들어갈 수 있어 좋다.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