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2017계룡군문화축제와 함께 10월 충남 축제인 서산해미읍성축제와 대한민국총동창회전 알아보세요

 

2017계룡군문화축제와 함께 만날 수 있는 10월 충남 축제인 서산해미읍성축제와 대한민국총동창회전 등을 살펴보자. 2017계룡군문화축제와 대한민국총동창회전과 함께 대표적인 10월 충남 축제인 서산해미읍성축제는 2017년 10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해미읍성 일대에서 서산시 주최로 펼쳐진다. 해미읍성은 극내에서도 원형이 가장 완벽하게 보존된 평성으로 대표적인 국가 사적이다. 조선ㅅ시대에 건설되어 600녀 년의 역사 속에서 찬란한 문화를 꽃피워 왔던 곳이다. 호서지방의 심장부로 충청도를 관장하던 병마절도사가 있었고,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근무하였던 역사적이 장소이다. 1천여 명의 천주교인이 순교한 전국 최대의 순교성지이로 동학혁명과 전주교 박해의 격동의 근대사를 간직한 곳이다.

 

< 사진출처 서산해미읍성축제 >


서산해미읍성축제는 소박하고 활기찬 서민들의 전통난장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기획프로그래으로 태종대왕 강무행렬, 국악관현악단 공연, 주제체험프로그램으로 성벽은 살아있다. 민속공연프로그램으로 서산박첨지놀이, 심화영승무, 서산지점놀이, 웅소성리 상여소리, 서산용대기놀이, 경연으로 풍물, 조선시대 별난경기 운동회, 전통의례로 전통혼례식, 전통회혼례, 상설체험으로 관아, 송사, 심판체험, 장터, 성밖, 전통공예 체험, 시티주어프로그램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추억여행 >


다음으로 살펴볼 10월 충남 축제인 대한민국총동창회전 추억여행은 2017년 10월 6일부터 22일까지 만리포해수욕장에서 추억여행조직위원회와 태안군관광개발협의회 주최로 펼쳐진다. 서해의 기적이라고 이야기하는 123만 자원봉사자의 태안 유류피해 극복 10주년을 기념하고 빛 소리 향기 등의 고소한 대하와 전어맛과 함께하는 오감만족 힐링축제로 114개의 전설을 간직한 섬으로 이루어진 천연절경 태안에서 추억과 낭만이야기를 시작한다.

 

 

대한민국총동창회전 추억여행은 메인행사로 7080치맥콘서트, 총동창골프대회, 7080그룹사운드대전, 동창가요제, 이색추억열전, 백사장추억열전, 7080이벤트에는 스마트사진대회, 추억사진대전, 추억의체험전, 감동이벤트로 보고싶다 친구야, 죽마고우 등이 있다. 특별행사로는 세계머슬대회, 이색동호회초대전, 기네스도전이, 축하행사로 경비행기에어쇼, 불꽃놀이, 모터페러글라이딩, 해상 제트스키가, 부대행사로 해산물축제, 선상낚시체험, 대하전어잡기, 태안기행, 캠핑대전이 있다.

 

< 사진출처 군계룡문화축제 >


2017계룡군문화축제는 2017년 10월 6일부터 12일까지 계룡시 계룡대로 304의 계룡대 비상활주로 및 시가지에서 계룡시 주최로 펼쳐진다. 계룡군문화축제는 육해공 3군 본부인 계룡대가 위치한 계룡시에서 개최되는 행사로 군문화라는 독특한 콘텐츠를 축제로 승화시킨 세계에서 유래를 찾아볼 수 없는 개성 넘치는 축제이자 매년 100만 명 내외의 관람객이 찾아오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이다. 육군에서 주최하는 지상군 페스티벌 행사와 같은 기간, 같은 장소에서 개최된다.

 

< 사진출처 군계룡문화축제 >


2017계룡군문화축제의 공연행사에는 밀리터리 댄싱 경연대화, 전국 마칭밴드 경연대회, 공군에어쇼, 국내외 3군 군악의장 공연, 콘서트, 버스킹 공연, 각종 문화예술 공연등이 있다. 이벤트에는 라이팅 계룡, 리인액트먼트인 전투 장면 재현, 계룡산 안보등반, 이성계 어가행렬 퍼레이드, 포토릴레이, 용도령 열차, 전시 및 체험에는 아빠와 함께하는 1박2일 병영체험, 군홍보 체험관, 레펠, 막타워 등 병영훈련 체험, 각종 무기 전시 및 탑승 체험, 계룡대 영내 투어, 페인트건 사격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