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DMZ펀치볼시래기축제와 원주국제걷기대회가 펼쳐지는 강원도 여행코스

 

 

DMZ펀치볼시래기축제는 2022년 10월 29일부터 2022년 10월 30일까지 2일간 양구군 해안면 해안서화로의 펀치볼힐링하우스광장 일원에서 펀치볼 시래기축제 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펀치볼은 양구군 최북단에 위치하고 있는 마을이다. 정식명칭은 행안분지이지만 '펀치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외국 종군기자가 가칠봉에서 내려다 본 모습이 화채 그릇처럼 생겼다 하여 붙인 이름이라고 한다. 분지의 주변에는 가칠봉, 대우산, 도솔산, 대암산 등 해발 1,100m이상의 산에 둘러싸여있다.

 

< 사진출처 펀치볼시래기 >

 

DMZ펀치볼시래기축제의 양구 명품 펀치볼 시래기는 해발 600m이상의 고지, 가을철 높은 일교차로 천혜의 자연조건에서 키워낸 시래기이다. 주요행사로는 트랙터가 끄는 마차를 타고 시래기 덕장을 돌아보며 향수를 느끼는 트랙터 마차타기, 농산물을 가장 양심적으로 적은 금액을 부르는 사람에게 경매로 특산품을 궁비하는 "잠깐! 최저가 경매", 무껍질 길게 깍기, 황금돼지를 잡아라, 예분 동안 선발대회, 토끼몰이, 감자들고 천하장사 힘자랑, 무를 이용해 탑 쌓기 등이 열린다. 

 

< 사진출처 펀치볼시래기 >

 

DMZ펀치볼시래기축제의 상설행사로는 해안지역에서 생산하는 농특산물 전시판매, 시래기국밥, 시래기찐빵, 시래기산채, 부침개, 해안에서 자란 흑돼지, 흑염소 구이를 맛보는 특산물 먹거리 장터가 열리고, 시래기 떡매치기, 전통차시음체험 등이 열린다. 펀치볼 무 시래기는 전통식품으로서 카로틴, 엽록소, 비타민, 식이섬유, 칼슘, 철과 같은 영양성분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된 착한 식품이자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은 웰빙식품이다. 항산화작용으로 성인병의 예방에 효능이 높다.

 

  

원주국제걷기대회는 2023년 10월 마지막 주 토, 일요일에 제 29회로 원주시 단구로 170의 원주시 일원의 원주따뚜공연장을 주행사장으로 하여 (재)대한걷기연맹과 원주시가 주최하여 개최될 예정이다.여러나라에서 참가하는 큰 행사로 미리 참가신청을 해야 참가가 가능하다. 저렴한 참가비로 참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고, 코스로는 5km, 10km, 20km, 30km로 진행된다.

 

< 사진출처 원주국제걷기대회 >

원주국제걷기대회에 이틀 모두 참가하게 되면 표창을 수여받게 되고, 참가자들은 대회에 참가한 횟수가 수놓아져 있는 자수택을 구입 할 수 있다. 또한 코스구간에서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하면 봉사활동 참가확인증과 봉사시간도 발급받을 수 있다. 대회장에서는 건강증진 체험프로그램과 각종 홍보 전시회, 평화건강 타종식 등 건강을 주제로 한 다양한 행사가 있다.

 

< 사진출처 원주국제걷기대회 >

 

원주국제걷기대회의 주요행사는 치악종각에서 평화건강타종식, 18시 30분에 아모르 컨벤션 웨딩에서 국제친교의 밤, 횡성새말에서 네덜란드 전적비 헌화식, 주행사장에서 완보축하공연 등이 있고 부대행사로 건강증진 체험프로그램에는 골밀도 축정, 체지방 측정 및 영양상담, 혈압, 혈당 알아보기, 운동처방검사 및 체성분 측정, 전시 프로그램으로는 한 눈에 보는 걷기사진 전시, 일본 돗토리현 홍보 전시, 좋은 글 전시회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