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순창 가볼만한곳과 함께 정읍 여행과 10월 고창축제까지 알아보자

 

순창 가볼만한곳과 함께 이번 여행으로 정읍 여행과 10월 고창축제까지 둘러보는 코스를 살펴보자. 이번 순창 가볼만한곳으로는 순창장류축제가 있으며 정읍 여행으로는 정읍사문화제, 10월 고창축제로는 고창모양성제 등이 있다. 먼저 순창장류축제는 2017년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순창전통고추장민속마을과 순창읍 일원에서 순창군 주최로 펼쳐진다. 순창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장류문호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고장으로 대한민국의 대표 먹거리 고추장의 본 고장이다. 장류를 테마로 다양한 체험거리와 볼거리, 푸짐한 먹거리로 제12회째를 개최한다. 장류축제는 군민에게는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관광객에게는 장류의 맛과 멋을 제공하고 잊혀져가는 전통장류문화를 재조명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 사진출처 순창장류축제 >

 

올해는 "자연의 맛 그대로, 순창의 맛 세계로"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과 공연, 경연, 전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순창전통고추장 비빔밥 만들기, 순창고추장 임금님수라상 체험, 도시민 장독대 분양, 부대행사로는 장류국제포럼, 전국 떡볶이 요리왕 선발대회, 순창고추장 요리경연 전국대회, 줄타기 공연 등이 있다. 특별한 행사에 우리가족 떡볶이 만들기, 꼬치와 떠나는 소스기행, 반짝반짝 메주만들기, 2017인분 고추장 떡볶이 만들기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정읍사문화제 >

 

정읍사문화제는 2017년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정읍사공원 특설무대에서 정읍시 주최로 펼쳐진다. 정읍은 1400여 년 전 백제여인의 숭고한 사랑과 부덕이 서려있는 현존하는 최고의 가요인 덩읍사와 가사문학의 효시인 상춘곡의 발원지이며 전라우도농악, 동학농민운동의 발상지이며 천혜의 단풍 명소로 유명한 내장산과 어우러진 도시로 아름다운 부덕과 정절을 기리며 천혜의 비경 내장산의 아름답고 붉은 단풍과 함께 해마다 정읍사문화제가 개최되고 있다.

 

 

정읍사 거리퍼레이드, 정읍사 여인 추모식, 개회식 및 부도상 시상, 망부상 및 정읍사공원 경관조명 점등, LED소망풍선 날리기, 달빛가요쇼, 열린음악회, 가요제, K-POP청소년 축제, 정읍사 MAPKE STAR 오디션 페스티벌, 백제가요 정읍사 오솔길 걷기행사, 사랑의 커플 zone, 간식먹거리, 체험, 농특산물 판매 부스운영, 정읍사 사랑의 소원등 달기, 사랑의 엽서보내기 등이 있다.

 

< 사진출처 고창모양성제 >

 

10월 고창축제인 고창모양성제는 2017년 10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고창군 고창읍성에서 (사)모양성보존회 주최로 펼쳐진다. 고창모양성제는 유비무환의 정신으로 축성한 뜻깊은 조상의 애국심을 고취시키고 향토문화를 계승 발건시키며 군민의 긍지와 애향심을 높이기 위하여 1973년 부터 개최되어 왔다. 모양성은 조선 단종 원년인 1453년 왜침을 막기 우해 전라도민들이 축성한 자연식 성곽으로 고창읍성이라고 부르며 호남 내륙을 방어하는 전초기지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 사진출처 고창모양성제 >

 

고창군미의 날 행사를 모양성제라고 부르며 주요행사로 모양성제 거리 퍼레이드, 축성참여 고을기 게양식, 답성놀이 체험과 재현, 강강술래 재현 및 체험, 어르신문화축제, 원님 부인 행차, 조선시대 병영문화 재현과 체험, 천하택견 명인전, 상설체험으로 전통 복식 체험, 활쏘기 체험, 전통혼례체험, 고창현 원님 체험, 전통 올림머리 체험, 경찰 기마, CSI.과학수사체험, 짚신 미투리엮기, 서예, 전통놀이기구 만들기, 먹거리 장터에 전통 향토음식 장터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