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라도 가볼만한곳으로 정읍구절초축제와 임실N치즈축제와 진안 홍삼 축제

 

전라도 가볼만한곳으로 정읍구절초축제와 임실N치즈축제, 그리고 진안 홍삼 축제 등을 알아보자. 이번에 살펴볼 임실N치즈축제와 진안 홍삼 축제와 함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전라도 가볼만한곳인 정읍구절초축제는 2017년 10월 1일부터 15일까지 정읍시 옥정호 구절초테마공원에서 정읍시 주최로 펼쳐진다. 옥정호 구절초 축제는 청정한 계곡과 솔숲을 배경으로 전국 최대의 구절초 군락지인 옥정호 구절초 테마공원에서 가을의 절정기인 매년 10월 초에 개최된다. 자연이 주는 가을의 낭만고 서정을 느끼기 위하여 전국 각지에서 도시민들이 줄을 이어 들어서 온다, 간을과 구절초, 지역 향토자원을 테마로 각종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 지역 농특산물 판매행사가 마련된다.

 

< 사진출처 정읍구절초축제 >

 

정읍구절초축제는 컨셉을 '솔숲 구절초와 함께하는 슬로투어'로 개막식 및 개막축하공연이 있으며 구절초 꽃밭음악회, 수와진 버스킹 공연, 꽃밭 버스킹 공연, 구절초 광장 마당놀이 공연이 있고, 특별기획행사 5개, 체험행사 16개, 판매행사 3개, 야외전시행사 5개, 공간연출로는 솔숲 구절초 경관지의 소나무&구절초, 돌담길의 구절초감성로드1. 구절초 경관지의 구절초&솟대, 싸립문 울타리의 감성로드 2, 구절초 꽃탑포토존, 상징물, 사진, 만남의 광장, 러브스토리 길이 있다.

 

< 사진출처 임실N치즈축제 >

 

다음으로 살펴볼 전라도 가볼만한곳인 임실N치즈축제는 2017년 10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임실군 성수면 도인2기의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임실치즈마을 일원에서 임실N치즈축제제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대한민국 치즈산업의 메카인 임실 N치즈의 50년 역사와 우수성을 알리는 임실 N 치즈축제는 귀족이 살던 유럽의 성을 그래로 재현해 놓은 듯한 치즈캐슬 등 동화속 주인공을 만들어 줄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임실치즈마을에서 개최된다.

 

 

임실N치즈축제가 열리는 10월에는 1000만송이 국화가 전시되어 국화향 가득한 축제로 가족과 연인이 함께 하면 즐거운 축제이다. 축제장에는 임실군에서 생산된 신선한 유제품과 지역농특산물을 믿고 구입할 수 있다. 임실의 명물인 치즈를 이용한 행사는 물론이고 흥겨운 농악공연과 다양한 공예체험, 각종 경연대회가 드넓은 행사장을 중시으로 열린다. 10개 테마에 81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공연, 대동, 체험, 먹거리, 볼거리, 경연, 연계, 야간, 마을치즈, 지역문화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진안홍삼축제 >

 

마지막으로 살펴볼 전라도 가볼만한곳인 진안 홍삼 축제는 2017년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진안군 진안읍 마이산로 160의 마이돈 테마파크, 산약초타운, 홍삼스파, 사양제, 미로공원 등지에서 진안홍삼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진안은 대한민국 유일의 홍삼특구로 홍삼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진안고원 문화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진안군수가 품질을 인정한 믿을 수 있는 진안홍삼을 비롯하여 축제기간에는 시중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홍삼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 사진출처 진안홍삼축제 >

 

진안 홍삼 축제의 행사내용에는 마이산북부 일원에서 '충전'을 주제로 광장일원에 건강충전소, 미로공원에 재미충전소, 테마파크에 입맛충전소, 축제장입구에 활력충전소 등의 공간구성을 하였다. 프로그램으로 홍삼주제관, 홍삼명인 전통증삼체험, 홍삼대방출, 홍삼캔탑쌓기대회, 홍삼두담그기, 홍삼가래떡뽑기, 문화에 금척무, 중평굿, 몽금척 퍼레이드, 이성계 가별초체험, 마이산LED쇼, 트로트페스티벌, 홍삼가요제, 뷰티보디빌더쇼, 마이산 소망풍등날리기, 홍삼건강놀이터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