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상북도 가볼만한곳으로 청송과 영주, 영천으로 다녀오세요

 

경상북도 가볼만한곳으로 청송과 영주, 그리고 영천에서 펼쳐지는 축제를 찾아가보자. 이번에 살펴볼 경상북도 가볼만한곳은 청송포레스트아트와 영주풍기인삼축제, 그리고 경북 영어한마당축제 등이다. 먼저 청송포레스트아트는 2017년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청송군 진보면 청송로의 청송군 내에서 청송군 주최로 펼쳐진다. 포레스트아트는 '청송 모두의 숲으로 아트를 만나다' 로 앞만 보고 달려온 현대인에게 자연 속 삶의 여유를 선사하는 '미래의 땅', 산과 하천이 병풍처럼 드리운 '때 묻지 않은 곳' 인 청송에서 만나는 청송포레스트아트는 휴식처를 제공하는 자연 공유의 축제이다.

 

< 사진출처 청송포레스트아트 >

 

청송포레스트아트에는 랜드아트는 지속 가능한 관광자원 자연에 순응하는 미학으로 송강생태공원에서 청송의 산과들에 놓인 국내외 조형 및 건축 분야 8인의 작품, 내츄러 푸드에는 지역 먹거리 '로컬 푸드' 자연이가득한 집, 청송의 로컬푸드를 맛워크샵과 전시판매, 객주문학관에서 국내외 쉐프가 진행하는 소셜다이닝, 내츄럴 액티비티는 청송의 자연적 자원을 활용한 현장 전시와 체험프로그램으로 자연과 교감을 이룬다.

 

 

다음으로 살펴볼 경상북도 가볼만한곳인 경북 영어한마당축제는 2017년 10월 28일 영천시 운동장로의 영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대구경북영어마을 주최로 펼쳐진다. 영어를 주제로 경상북도 학생과 학부모, 원어민 교사가 함께 참여하고 체험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였다. 세계화, 국제화 시대에 부합한 영어능력자를 발굴, 육성하여 세계와 소통하는 글로벌인재 를 양성하고자 경북 영어한마당 축제가 열린다.

 

 

경북 영어한마당축제의 행사에는 초등은 영어스피치, 영어동화구연 등이 있고, 중등에는 영어스피치, K-팝 가요 등이 있다. 스피치에는 나의 꿈, 가족소개, 내 관심분야 소개, 고장, 학교 자랑거리 등이 들어가고 영천관련 원고 가점을 부여한다. 동화구연에는 동화를 영어로 실감나게 동화구연을 하며 영어로 표현한 의성어, 의태어, 소품 사용 가능하다. K-POP을 영어로 개사하여 표현하며 율동 가능하며 1팀당 참가인원은 1~4인 이하이다.

 

 

마지막으로 둘러볼 경상북도 가볼만한곳인 경북영주 풍기인삼축제는 2017년 10월 21일부터 29일까지 영주시 풍기읍 남원천변 일원에서 '천년건강 풍기인삼 세계로 !!, 인삼을 주제로 한 건강 먹거리 축제로 풍요로운 수확의 계절 10월에 기쁨을 함께 나누고 세계에 자랑하는 풍기 인삼만의 뛰어난 효능을 알리고자 매해 영주시 주최로 펼쳐진다. 행사에는 풍기인삼과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사업형 축제이다. 1541년 신재 주세붕 선생이 풍기군수로 부임하여 인삼을 재배하기 시작하여 500여년이 흘러왔다.

 

<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

 

프로그램으로는 소백산 기슭에서 질 좋은 인삼을 지속적으로 수확하기 위한 노력과 결실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공연행사로 풍기인삼 퍼포먼스 공연, 풍기인삼 설화 마당극, 소백산 풍기인삼가요제, 음악회, 버스킹, 특별행사로 풍기인삼홍보관, 삼삼건강피트니스&보디빌딩대회, 풍기인삼개삼터 고유제,  우량인삼 선발대회, 인삼경매, 인삼OX퀴즈대회, 전시 체험행사로 인삼캐기, 인삼깎기, 인삼&건강 체험존이, 부대행사로 소백산 힐링걷기대회가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