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수원정보과학축제 2017 수원 가볼만한곳에서 첨단 IT문화 체험하세요

 

 

수원정보과학축제는 수원 가볼만한곳으로 2017년 10월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수원시 장안구 경수대로 893의 조원동의 수원종합운동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번에 살펴볼 수원 가볼만한곳인 수원정보과학축제는 2004년 부터 개최하여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는 축제로 청소년들의 건전한 정보문화의 확산 및 미래과학인재 육성을 위해 매년 수원에서 개최되며 과학과 첨단 IT문화를 체험하고 참여하는 축제이다. 청소년 들이 차세대 성장산업에 대해 이해하고 직접 경험하고 도전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원정보과학축제의 행사에는 ICT 아이디어 공모전 및 캡스톤 디장인 페어, 드론만들기 창작대회는 초중등부와 고등 일반부가 있으며, 전국 지능형 로봇대회에는 6개종목에 종목별 20팀을 모집한다. 수원 IT경진대회는 일반부와 실버부로 OA사무능력과 그래픽 등 2개종목이 있고, 수원학생과학축제한마당에는 관내초중고 및 관내외 특성화고50개교 과학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시민참여프로그램은 최첨단 ICT, IOT체헌존, 로봇체험존, 들노체험존, 안전 기상체험존, 게임존 등이 있다.

 

 

수원정보과학축제의 개막식은 2017년 10월 20일 14시 30분에, 시상식은 2017년 10월 21일 17시에 있으며, 청소년동아리페스티벌, 무예 24기, 정조대왕거둥행사, 심리 상담 체험 등이 부대행사로 이루어진다. 창의력 위주의 테마로 구성하고 성인과 노인층 위주의 대회도 별도로 개최하며, 학생과학축제 한마당의 참가규몰를 확대하였으며 정보과학분야의 개막식 행사를 구성하여 개회사, 축사 등을 생략하고 폐막식은 폐지하고 시상식만 개최한다.

 

 

 

ICT아이디어공모전&캡스톤디자인페어는 사람중심, 첨잔 미래도시 수원을 주제로 정보통신기술이 융합된 제품,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휴먼시티 수원 실현을 위한 모든 분야인 생활, 편의 등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만 있다면 전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회이다. 팀인 경우는 5인이하이며 분야는 ICT아이디어공모전, 캡스톤디자인페어 등이다. 

 

 

드론창작대회는 참가자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하여 다양한 드론을 직접 조립하고 배행함으로써 건전한 여가문화를 확산하고 정보과학 인재육성을 도모하는 대회이다. 국민체육센터 3층에서 초중등부는 초등 4학년 이상으로 40팀이 참가하며 2~3명이 1팀을 구성한다. 고등 일반부는 20개 팀이 참가하며 개인 또는 2~3인이 1팀이 된다. 

 

 

수원 가볼만한곳인 수원정보과학축제의 지능형로봇대회는 미래, 우주, 스포트 등 청소년들의 관심이슈를 주제로 하여 테마가 있는 문제해결형 대회로 진행하며 대한민국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하여 재미있는 과학과 공학의 세계를 체험 할 수 있으며 참가자 중심의 스토리가 있는 인문학적 중심의 로봇대회이다. 수원실내체육관에서 120팀이 참가하며 초등부 40팀으로 가족대회 20팀, 로봇중급 20팀, 중등부 40팀으로 로봇초급 20팀, 로봇중급 20팀, 고등부는 40팀으로 로봇중급 20팀, 로봇고급 20팀으로 선착순 참가 접수를 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