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2017 태안대하축제로 떠나는 태안 가볼만한곳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2017 행사는 태안 가볼만한곳으로 만날 수 있는 태안대하축제이다. 이번에 살펴볼 태안 가볼만한곳인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는 2017년 9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 태안군 안면읍 창기리 백사장항에서 안면도 백사장대하축제 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태안대하축제의 본축제는 10월 8일까지이며 자체축제는 10월 9일부터 22일까지이다. 안면도 백사장항은 전국 최대의 자연산 대하 집산지로 관광객과 지역주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항구이다. 안면도대하는 청정지역을 자랑하는 태안군 연근해에서 잡히는 어종으로 이곳에서 잡히는 대하량은 충남지역 대하 어획량의 80%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 사진출처 안면도백사장대하축제 >

 

태안 가볼만한곳인 안면도 백사장의 대하는 담백하고 맛이 뛰어나 누구나 한번 맛을 보면 순식간에 대하 애호가로 변한다고 한다. 안면도 백사장에서 잡히는 대하의 맛을 알 수 있는 이야기이다. 개막식 및 축하공연, 불꽃놀이, 체험행사로 맨손 대하 잡기, 맨손 물고기 잡기, 갯벌체험 등이 있으며, 관광객 장기자랑 및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태안대하축제인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와 함께 다양한 가을 먹거리축제를 살펴보자. 먼저 강릉 커피 축제는 강릉을 커피도시로 만들기 위해 10월 6일부터 9일까지 강릉 녹색도시체험센터 이젠 및 강릉일원에서 펼쳐진다. 보은대추축제는 10월 13일부터 22일까지 보은군 보은읍 이평리의 뱃들공원 일원에서 전국 제일의 맛을 자랑하는 보은 대추와 청정농특산물의 실비판매로 펼쳐지며, 문경사과축제는 10월 14일부터 29일까지 문경새재도립공원 일원에서 백설공주가 사랑한 문경사과를 가지고 펼쳐진다. 

 

 

 

이천쌀문화축제는 10월 18일부터 22일까지 이천 설봉공원 일원에서 친환경농업을 실천하며, 가장 밥맛이 좋은 품종인 '추정벼' 를 선택하는 이천쌀로 펼쳐지고, 논산강경젓갈축제는 10월 18일부터 22일까지 강경포구, 젓갈시장, 젓갈전시관 일대에서 전통비법에 현대화된 시설로 정갈하게 제조되어 옛 고유의 참맛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강경 젓갈로 펼쳐진다.

 

 

횡성한우축제는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섬강둔치 일원에서 전국 최고의 명성과 세계가 인정한 횡성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횡성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다채로운 이벤트 및 체험으로 개최되며, 경북영주 풍기인삼축제는 10월 21일부터 29일까지 영주시 풍기읍 남원천변 일원에서 천년건강 풍기인삼을 가지고 개최된다.

 

 

전주비빔밥 축제는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현무 1길에서 한국전통문화전당 일원에서 개최된다. 파주장단콩축제는 11월 24일부터 26일까지 임진각광장 및 평화누리 일대에서 개최되고, 청송사과축제는 11월에 경북 청송군 청송읍 송생리의 청송사과공원 등지에서 펼쳐진다. 진영단감제는 11월에 경남 김해시에서 펼쳐지며, 충주농산물 한마당 축제는 10월에 충북 충주시에서 펼쳐진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