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장호항 삼척 해상케이블카 가격과 예약 이용시간 알아보고 방문하세요

 

장호항 삼척 해상케이블카 가격을 살펴보고 예약 이용시간도 함께 알아보자. 장호항 삼척 해상케이블카는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장호앙길 12-10의 장호리에 장호역이 자리하고 있다. 삼척시 근덕면 용화리에서 장호리를 횡단하는 장호항 삼척 해상케이블카는 바다 위에 32인승 왕복식 삭도를 설치하여 관광객을 수송하며, 국내 삭도법규지군에 적합하고 안전한 최적설계를 도입하여 설치, 운영하고 있다.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생태도시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멋진 추억을 만들어 가슴에 깊이 간직해 보자.

 

 

장호항 삼척 해상케이블카는 용모양의 역사 2개가 서로 마주보고 있는 형태로 이루어져 있으며 철탑이 없는 구간을 Sunshine호와  Sunrise호가 바다 위를 가로지르며 운행하고 있다. 천혜의 자연절경과 청정해변을 감상할 수 있으며, 삼척해상케이블카 주변 관광지인 해양레일바이크, 어촌체험마을, 해신당공원, 해상로프웨이 등 다양한 관광지를 즐길 수 있다. 용화역은 근덕면 삼척로 2154-31에, 장호역은 근덕면 장호항길 12-10에 자리하고 있다.

 

 

삼척해상케이블카는 관광객의 관람 및 해안절경 감상의 편의를 위해 캐빈 외부는 창문이 많은 구조로 설계되어 용화에서 장호에 이르는 빼어난 해변 및 풍광을 즐길 수 있다. 바닥에는 개폐식 투명유리를 설치하여 바다 한가운데서 스릴을 느끼며 아름다운 삼척의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탑승 인원 32명, 최대 5m/s의 운행속도, 수평거리 873.65m, 고저차 21.47m, 4선 교주식(2지삭, 2예삭) 

 

 

용화역에는 1층에 매표소, 편의점이 있고, 2층은 관리사무실, 3층은 Takeout 카페, 야외전망대, 5층은 잡승장이며 옥상은 스카이라운지 이다. 장호역은 1층에 매표소와 특산물판매장이 있으며, 2층은 식당과 전시관, 3층은 야외전먕대이며, 4층은 탑승장이며 5층은 카페와 스카이라운지가 마련되어 있다.

 

 

삼척해상케이블카 이용시간은 성수기인 4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는 9시부터 20시까지 운행하며 매표마감은 19시 30분이다. 비수시는 9시부터 18시까지이며 매표마감은 17시 30분이다. 정기휴무일은 매월 18일이며 공휴일인 경우 다음 평일에 휴무한다. 이용요금은 대인 왕복 10,000원, 편도 6,000원이고, 소인은 왕복 6,000원, 편도 4,000원이다. 경로 우대자는 왕복 7,000원이다. 단체와 지역주민, 할인이 있으며 면제도 있으니 잘 살펴보고 요금 할인을 받아보자.   

 

 

장호항 삼척 해상케이블카와 함께 삼척 가볼만한곳에는 동해의 해안선을 따라 5.4km복선으로 운영되는 해양레일바이크, 바다낚시와 싱싱한 회의 장호비치캠핑장, 여러개의 동굴폭포와 동굴호수의 대금굴, 동양최대의 환선굴, 동해안 명소인 해신당공원, 가족형 테마공원 이사부사자공원, 장미와 조명, 각종 휴양시설의 삼척장미공원, 수로부인헌화공원, 삼척항에서 삼척해수욕장까지의 새천년해안도로, 삼척죽서루, 다양한 농촌체험의 삼척미로정원, 황영조기념공원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