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남도음식문화큰잔치 24회째를 맞이하는 강진만 갈대숲 남도음식 피크닉

 

남도음식문화큰잔치는 올해 2017년은 24회로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스물네번째 맛깔스런 남도 상차림이 강진만 생태공원 일원에서 전라남도와 강진군이 주최하고, (재)남도음식문화큰잔치 주관으로 펼쳐진다. 이번 남도음식문화큰잔치는 '강진만 갈대밭으로 떠나는 남도음식 피크닉'을 주제로 남도 음식과 축제를 전국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꾸미는 한편,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머무르면서 남도의 음식을 맛보고 전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제24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 남도음식경연대회 청년부 참가자 모집을 한다. 경연은 2017년 10월 22일 10시부터 12시 30분까지 축제장인 강진군 남포축구장에서 전국 고등학생 및 대학새을 대상으로 퓨전음식을 경연종목으로 하여 대회를 진행한다. 대상 1명 100만원, 최우수상 1명 70만원, 우수상 1명 30만원, 장려상 2명 각 20만원, 입선 4명, 각 10만원의 상금이 있으며 재료비 및 여비는 20만원 이내에 지급된다.

 

 

남도음식문화큰잔치에는 강진만 생태공원 1000인 오찬, K-POP콘서트, 남도음식 서울나들이, 외국인 남도 음식 탐험, 강진테마여행, 다산밥상 강진밥상 체험, 남도 큰 장터와 푸드트럭 '달빛 야시장', 온가족이 함께 체험하는 '어린이음식체험관', 등으로 주요 콘텐츠를 꾸민다. 체험행사로는 견과강정, 남도절편, 어린이 간식 & 음료 등을 만들어볼 수 있고 음식애니메이션관, 남도 우리밀모래 놀이터, 푸드 트릭아트 포토존 등을 꾸며 언제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강진 K-POP콘서트는 한류스타들을 한 자리에 볼 수 있는 기회이다. 10월 21일 오후 7시에 강진만생태공원 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콘서트 출연진은 대표적 이이돌 신인그룹인 11명으로 이뤄진 워너원을 비롯하여 5인조인 남자 아이돌인 B1A4, B.A.P, 등이 무대에 오른다. 또 라붐, 소나무, 줄리안, 딘딘도 무대에서 볼 수 있다.

 

 

남도음식대축제는 1994년 부터 시작하여 1회에서 2013년의 20회까지는 순천시 낙안읍성 민속마을에서 개최되었으며, 2014년부터 21회, 22회, 담양군 죽녹원 및 전남도립대학교 일원에서 2016년의 23회까지 개최되었다. 2017년인 올해는 24회로 강진만 생태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역대축제의 주제에는 남도 향토먹거리 '입맛여행', 남도의 맛, 음식의 멋,  천년의 맛, 남도 음식기행, 남도의 맛, 세계의 맛, 남도의 맛과 멋으로의 초대, 맛 찾아 떠나는 남도 가을여행, 오곡백과 산해진미, 남도음식여행, 맛찾아 떠나는 남도 가을여행( 슬로건 : 오감만족 웰빙 페스티발), 맞찾아 떠나는 남도 가을여행(슬로건 : 남도의 맛 세계로 ),  남도의 밥상과 한국인의 건강, 맛 따라간 남도! 남도를 달은 음식, 자연에서 찾은 건강음식 이야기!, 남도음식, 20전째 이야기, 남도의 맛, 건강한 밥상, 자연을 담은 남도 밥상, 가을햇살, 좋은 사람 그리고 남도음식 등이 주제였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