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10월 단풍축제로 소요단풍문화제와 철암단풍축제, 운악산 단풍 축제를 만나자

 

10월 단풍축제로 만날 수 있는 소요단풍문화제와 철암단풍축제, 그리고 운악산 단풍 축제를 살펴보자. 이번에 알아볼 철암단풍축제와 운악산 단풍 축제와 함께 대표적인 10월 단풍축제인 소요단풍문화제는 2017년 10월 28일 토요일 경기도 동두천시 상봉암동의 단풍이 아름다운 소요산관광지 야외음악당에서 개최된다. 단풍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해 1986년부터 시작되었다. 각종 무대공연과 체험행사 등 풍성해진 문화제는 소요산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잊지못할 가을날의 추억을 만들어줄 것이다. 다양한 체험부스와 전시부스를 운영하여 소요산을 찾은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것이다.

 

< 사진출처 동두천시청 >

 

소요단풍문화제의 행사에는 전통민요 재현, 예총산하단체공연, 기념식 및 축하공연, 하봉암동당굿, 소요 우리소리 한마당, 부대행사로 요석공주 선발대회, 어유소 장군 선발대회, 전통문화체험 등이 있다. 다양한 이벤트와 친숙한 연예인이 출연하는 공개방송으로 시민과 관광객이 모두가 하나되는 아름다운 추억을 남기며 지역의 문화예술인과 단체가 일년 동안 준비한 각종 전시회, 전통공연, 무대예술 등 다채로운 문화 행사가 동두천시 전역에서 펼쳐진다.

 

 

다음으로 살펴볼 10월 단풍축제인 철암단풍축제는 매년 10월 초순경 강원도 태백시 동태백로 584의 철암동 철암 단풍군락지에서 펼쳐진다. 태백시 철암단풍 어울마당이 철암단풍군락지 일원에서 태백시 철암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하고 철암단풍축제위원회가 주관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펼쳐진다.

 

 

철암단풍축제의 지난 축제인 2016 행사의 메인 프로그램으로는 불꽃축제, fun fun한 노래자랑, 단풍콘서트, 재능기부공연, 단풍어울 사생대회, 단풍산소길 걷기대회가, 전시, 체험 참여 프로그램으로는 쇠바우 사진전시회, 민물낚시 단풍조각배 포토존 주민자치위 프로그램, 단풍컬러비즈, 풍선만들기, 단풍 쿠키 클레이 만들기, 단풍러브레터 보내기, 단풍 낙서장 체험, 단풍 영화제 등이 있고 먹거리행사로 추억의 도시락 판매, 향토음식점 운영 등이 있다.

 

< 사진출처 포천시청 >

 

소요단풍문화제와 철암단풍축제에 이어 마지막으로 살펴볼 10월 단풍축제인 운악산 단풍 축제는 관악산, 치악산, 화악산, 송악산과 더불어 경기오악의 하나로 꼽히는 운악산에서 10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제15회 운악산 단풍축제가 개최된다. 운악산은 경기의 소금강으로 불릴 만큼 빼어난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곳이다. 곳곳에 자리한 기암괴석과 아름다운 단풍을 통해 가을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어 등산객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천혜의 비경을 자랑하지만 수도권 지역 주민에게 비교적 덜 알려져 2002년부터 운악산 단풍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 사진출처 포천시청 >

 

등산로 주변에는 천 년 역사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궁예 성터, 만경대 등이 있어 또 다른 산행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 운주사에서 시작해 무지개폭포를 지나 정상에 올랐다가 절 고개를 지나 길원목장으로 내려오는 등산코스가 있다. 운악산 단풍 축제의 개회식은 2017년 10월 22일에 각종 공연, 먹거리 장터, 포천특산물 전시 판매장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축제기간에는 운악산 사계 사진전과 등반대회 등의 행사도 마련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