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시흥갯골축제 2017 생태예술놀이터에서 자연의 소중함을 느껴보세요

 

 

 

시흥갯골축제는 2017년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시흥시 주최로 펼쳐진다. 시흥갯골축제는 올해로 제12회를 맞이하고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2017 유망축제로 갯골생태공원이 가지고 있는 천혜의 환경을 통해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생태의 장을 마련하며, 방문객들이 갯골을 온 몸으로 만끽하고 자연이 품 속으로 즐겁게 어우를 수 있는 다양하고 매력적인 프로그램들로 가득채워져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사진출처 시흥갯골축제 >

 

시흥갯골축제는 '신나고 유익한 생태예술놀이터'라는 콘셉트를 중싱으로 2가지의 대표프로그램과 15가지 테마존으로 구분하여 방문객들이 기호에 맞는 프로그램을 한 눈에 찾을 수 있도록 준비가 되어 있다.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열리는 이번 제12회 시흥갯골축제를 통하여 많은 시민들이 자연 속에서 함께 배우고 즐기며, 자연의 소중함과 사람의 소중함을 느끼길 기대하고 있다.

 

< 사진출처 시흥갯골축제 >

 

2개의 대표프로그램과 15개의 테마존에는 대표프로그램으로 갯골패밀리런, 어쿠스틱 음악제가 있으며 자연 속 놀이와 체험으로는 갯골패밀리런, 소금왕국, 곤충나라, 갈대공작소, 자연에너지 발전소, 바람과 하늘 세상, 갯골습지배움터, 업사이클링운동장, 나무와 물 놀이터, 살랑살랑 가을꽃밭, 갯골장난감공원, 자연 속 예술과 공연에는 어쿠스틱 음악제, 소나무 재즈클럽, 창의음악교실, 수영장 예술극장, 소금창고 인형극, 시흥댄서 시흥래퍼 등이 있다.

 

 

 

 

갯골이란 다양한 생태계가 살아 숨쉬는 경기도 유일의 내만 갯벌이 시흥갯골이다. 갯골 중에서도 시흥의 갯골은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내륙 깊숙이 들어와 있는 내만 갯벌로 알려져 잇으며 아울러 갯골에는 다양한 생물군들이 서식하고 있는 생태계의 보고이다. 시흥갯별은 내륙 깊숙이 들어온 나선형의 갯벌로 갯골의 경사가 급한 특이한 지형을 보전하고, 물새 및 법적보호종의 중요한 서식지로 이를 습지 보호지역으로 지정하여 훼손방지 및 지속가능한 이용을 도모하고자 한다.

 

< 사진출처 시흥갯골축제 >

 

시흥 갯벌 습지보호지역은 습지보전법에 의거 전국에서 12번째로 연안습지보호지역으로 지정된 곳이다. 산림청 지정 희귀식물인 모새달군락을 비롯하여, 칠면초, 갈대, 갯개미취, 갯잔디, 천일사초, 해당화, 나문재, 퉁퉁마디, 갯질경, 갯개미자리, 큰비쑥 등이 군락을 형성하고 있으며 멸종위기 야생동식물 말똥가리, 검은갈매기, 황조롱이, 잿빛개구리매 등의 물새들이 관측되고 있으며 인근지역에서도 맹꽁이, 금개구리 등이 서식하고 있다.

 

< 사진출처 시흥갯골축제 >

 

생태예술교실은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즐겁고 유익하게 배우는 생태예술 프로그램으로 매주 찾아오고 싶은 시흥갯골생태공원을 위해 상시로 진행되어오고 있으며 평소 책으로만 접했던 자연을 흥미로운 예술 놀이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 하고자 한다. 상상력과 창의력 증진을 위한 음악, 미술, 연극 등 다양한 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며 성장하는 학습의 장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