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에서 담백하고 맛있는 대하를 맛보세요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는 2017년 9월 22일부터 10월 8일까지 17일간 태안군 안면읍 창기리 배사장항에서 안면도 백사장대하축제 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의 개막식은 2017년 9월 22일 금요일 18시 30분에 태안군 안면도 백사장항 일원에서 개최된다.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가 열리는 안면도 백사장항은 전국 최대의 자연산 대하 집산지이며 관광객과 지역주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인 대하축제가 해마다 펼쳐지는 곳이다.

 

< 사진출처 태안군청 >

 

안면도 대하는 청정지역을 자랑하는 채안군 연근해에서 잡히는 어종으로 이곳에서 잡히는 대하량은 충청남도 지역 대하 어획량의 80%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안면도 백사장의 대하는 담백하고 맛이 뛰어나 누구나 한번 맛을 보면 그 순간에 애호가로 변한다고 한다.

 

< 사진출처 태안군청 >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에는 개막식 및 축하공연, 불꽃놀이, 체험행사로 맨손대하 잡기, 맨손 물고기잡기, 갯벌체험 등이 있고 관광객 장기자랑 및 이벤트 등이 있다. 체험존에는 우드마커, 즉석사진찍기, 페이스페인팅, 가훈 써주기, 나무목걸이만들기, 태릭터 선풍기, 포토존에는 대하 캐릭터, 추억의 7080교실, 7080먹거리 뽑기 등이 있다.

 

 

 

 

드르니항에서는 맨손고기잡기 낚시 대회가 열리며, 뜰채대하잡기, 낚시왕선발대회, 수산물중량맞추기, 대하까지, 관광객과 함께하는 레클레이션, 9월 22일 안면도 백사장 전국가요제, 무료시식회, 축하공연, 불꽃놀이 등이 준비된다. 23일에 림보게임, 30일에 파트너 안고 오래버티기, 10월 1일 안면도 O,X퀴즈, 복불복 게임, 10월 8일 폐막식, 관광객 노래자랑 등이 있다. 

 

< 사진출처 태안군청 >

 

관광객과 VIP 그리고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축제의 공식적인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은 9월 22일 18시 30분에 메인 무대에서 공식행사, 무료시식회, 개막축하공연 등이 펼쳐진다. 19시 30분 부터는 연예인 축하공연이 시작되며 안면도 백사장 전국가요제가 진행된다. 21시부터는 축제의 개막을 알리는 불꽃놀이가 진행된다. 10월 3일 18시에는 폐막식, 축하공연, 즉석장기자랑, 노래자랑이 진행된다.

 

< 사진출처 태안군청 >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기간 중 수시로 백사장항 입구 보조무대에서 가을 정취에 흠뻑 빠지는 통기타 라이브 공연이 있다. 관광객참여 프로그램과 포토존이 메인무대 옆 포토존 부스에서 추억의 7080교실에 책걸상, 교복, 교련복, 교과서, 책가방 D/P, 대하 ABR설치, 무료 사진찍기 등이 있다. 체험존에는 메인무대펼에서 대하 페이스페인틴, 우드마커, 즉석사진찍기, 무료가훈 써주기, 추억의 7080, 종이인형, 딱지, 먹거리 뽑기, 나무목걸이 만들기, 캐릭터 선풍기 만들기, 체험으로 고기잡이체험장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