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홍성역사인물축제를 둘러보고 용봉산 자연휴양림과 홍성 조류탐사 과학관까지 관광

 

 

홍성역사인물축제는 해마다 9월 하순경 충청남도 홍성군 홍성읍 아문길 27의 홍주성 일원에서 홍성군 주최로 개최된다. 홍성역사인물축제가 펼쳐지는 홍성은 과서에 '홍주목'으로 평택과 서천사이의 16개 군현을 다스리던 고장으로 넉넉한 인심이 아름다운 고장이다. 고려말의 명장 최영장군, 굳건한 절개의 성삼문, 일제에 항거한 한용운 선사, 청산리 전투의 김좌진 장군, 조선 춤의 대가인 한성준, 현대미술가 이응노 선생 등이 태어난 곳이다. 축제장에서 한복을 입고 찾는 다면 특별한 혜택을 받는다.

 

< 사진출처 홍성역사인물축제 >

 

 

홍성역사인물축제는 주제를 "그들을 알고 싶다! '역경을 이겨낸 영웅'"으로하여 대표 프로그램은 최영 무과마을, 성삼문 한글마을, 한용운 독립마을, 김좌진 독립군 마을, 한성준 전통춤 마을, 이응노 미술마을 등이 있으며 역사인물 캐릭터 체험, 전래놀이 체험, 역사인물 보드게임 등이 진행된다. 부대행사에는 거북이 마당 놀이, 개막식 및 역사인물 주제극, 역사인물 미디어 퍼포먼스, 청소년 가요페스티벌 등이 있다. 홍성역사인물을 다시 한번 알아보는 기회를 삼아보기 바란다.

 

< 사진출처 용봉산자연휴양림 >

 

 

용봉산 자연휴양림은 충청남도 홍성군 홍북면 상하리와 신경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병풍바위, 사자바위, 거북바위 등 기암괴석과 바위틈에서 자라고 있는 아름다운 자태의 소나무가 어우러져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제2의 금강산이라고 불리는 용봉산의 산기슭에 위치하고 있는 쾌적한 휴식공간이다. 1991년 자연휴양림으로 지정받아 홍성군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다. 맑은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산림욕을 하는데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주변 관광지와 체험장이 많이 자리하고 있다.

 

 

 

용봉산 자연휴양림에는 산림전시관, 야외공연장, 운동장, 전망대, 대피소, 낙조대, 정자, 편의시설로는 주차장 등을 갖추고 있으며, 편안하고 안락한 숙박시설인 산림휴양관은 4인실 7실, 6인실 1실이 있으며, 숲속의 집은 10인실 5개동이 있다. 운동시설로는 족구장, 배드민턴장, 운동기구 들이 마련되어 있다. 용봉산 등산코스로는 용봉 - 미륵봉용도사 - 투석봉 - 최고봉 - 노적봉 - 악귀봉 - 임간휴게소 - 용바위 - 병풍바위 - 구룡대 매표소로 돌아오면 2시간 30분 소요된다.

 

< 사진출처 홍성군청 >

 

 

홍성 조류탐사 과학관은 홍성군이 서부면 궁리에 군비 50억원을 들여 건립한 곳으로 천수만의 생태와 철새들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전시실, 영상실, 조류탐조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천수만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어 매년 철새들이 찾아오는 대한민국에서도 손꼽히는 철새도래지이다. 홍성 조류탐사과학관에서는 이렇게 찾아오는 철새들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고 철새 외에도 다양한 새에 대해서 살펴 볼 수 있다.

 

< 사진출처 홍성군청 >

 

 

홍성 조류탐사 과학관에는 조류박제가 들어서 있다. 살아있는 새를 키우는 곳이 있으며, 말하는 앵무새도 신기한 모습으로 보여주고 있다. 공작비둘기, 군데 군데 어린이들의 순수한 그림들이 전시되어 있어 그림을 보는 즐거움도 만날 수 있다. 2층에는 천수마으로 찾아오는 철새들의 모습을 알아보고 먹이와 이동경로를 찾아 볼 수 있다. 철새들의 생태와 먹이를 실물을 통해 살펴보며 핸드폰이 부착죈 VR기기를 착용하고 천수만을 날아다니는 스릴을 즐길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