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삼척 해양레일바이크와 함게 삼척 여행코스를 만나보세요

 

 

삼척 해양레일바이크는 대표적인 삼척 여행코스로 바다가 보이는 경관을 바퀴가 4개 달린 자전거로 즐길 수 있는 삼척시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해양 레포츠이다. 삼척 여행코스인 삼척 해양레일바이크는 4계절 모두 바다가 보이는 아름다운 가지각색의 경관을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다 같이 즐길 수 있다. 삼척 해양레일바이크 코스는 왕복 약 10km의 거리로 궁촌정거장, 용화정거장의 2개의 정거장과 전망대가 있는 휴게소 그리고 행양도시만이 가지고 있는 해양터널을 가지고 있다.

 

< 사진출처 삼척시청 >

 

삼척 해양레일바이크의 해양터널에는 각종 레이저 쇼 및 바다의 생태를 경험할 수 있으며 아이들의 학습과 학부모님 또는 연인, 친구들에게는 많은 해양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레일바이크는 미려한 디자인으로 안전을 우선으로 설계하였으며 4인 구동페달이 있고, 강력한 듀얼 브레이크와 내부식성 소재로 제작되었다. 급경사지는 자동운전이 되며 다양하고 편의한 장치들이 부탁되어 있다. 견고한 차체로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다. 

 

< 사진출처 삼척시청 >

 

삼척 해양레일바이크에서 바라다 보이는 것은 궁촌정거장 조형물, 모자바위, 미륵바위, 용바위, 용쟁호투, 청정해변 용화, 초곡휴게소 조형물 등이 있다. 코스에는 추천천 - 해송길 원평해수욕장 - 억새군락지 - 황영조 기념관 - 초곡 1,2,3 터널 - 용화해수욕장에 연결하는 노선으로 약 5.4km 이다. 추천천 통과구간은 매원리에서 궁촌리방향으로 추천천을 중심으로 교각 형성, 해송길 통과구간은 궁촌정거장을 기점으로 해송이 좌우측에 조성, 억새밭 통과구간은 좌우측에 군락지 형성,

 

 


삼척 해양레일바이크 이용시간은 궁촌역 출발시간은 9시, 11시, 13시, 15시, 17시, 19시, 용화역 출발시간은 9시 10분, 11시 10분, 13시 10분, 15시 10분 17시 10분, 19시 이며 마지막 출발은 성수기 토, 일요일, 공휴일만 운영한다. 성수기는 4월 부터 10월까지이다. 레일바이크 운행 소요시간은 1시간이 소요되며, 예매는 인터넷 예약만 가능하다. 이용요금은 2인승 20,000원, 단체 18,000원이벼 4인승은 일반 30,000원, 단체 27,000원이며 편도요금이다. 단체는 2인승 10대, 4인승 8대 이상이다. 야간은 19시로 2인승은 2,000원, 4인승은 3,000원 이 올라간다.

 

< 사진출처 삼척시청 >

 

궁촌역에는 역사홀, Ticking 및 사무실, 휴게음식점, 사진판매소, 유리공예, 한지공예 체험 및 기념품판매소, 특산품판매장, 정자 등이 있다. 궁촌해수욕장과 주천천에 인접한 해안구릉지로, 기존 국도 7호선과 접하고 있다. 용화역에는 역사홀, Ticking 및 사무실, 휴게음식점, 사진판매소, 특산품판매장, 2층에는 바이크 탑승 승강장, 사무실 등이 있다. 용화해수욕장, 장호항, 장호해수욕장 등이 구 국도 7호선과 접하고 있다.

 

< 사진출처 삼척시청 >

 

삼척 갈만한곳, 삼척의 축제와 행사에는 해맞이 축제, 정월 대보름 축제, 맹방 유채꽃축제, 삼척 장미축제, 황영조 국제마라톤대회, 삼척비치 썸 페스티벌, 장호어촌 체험축제, 삼척동해왕 이사부 독도 축제, 평생학습축제, 이승휴제왕운기문화제, 덕항산 등반대회, 삼척시장배 전국바다낚시대회, 죽서루 전통 성인식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