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여수 케이블카 가격과 시간 확인하고 여수 여행 떠나세요

 

 

여수 케이블카 가격과 탑승시간을 알아보고 다양한 여수의 관광지도 함께 살펴보자. 여수해상케이블카는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600-1의 우두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아시아에서는 홍콩, 싱가폴, 베트남에 이어 네번째로 바다위를 통과하는 해상케이블카로서, 바람을 가르는 짜릿한 스릴과 함께 아름다운 여수의 바다와 하늘을 내 몸과 함께 자연속에 포함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크리스탈 캐빈 10대와 일반 캐빈 40대로 총 50대의 케이블카를 운영하고 있다. 

 

< 사진출처 여수시청 >

 

 

크리스탈 캐빈은 바닥을 강화유리로 만들어 더욱 짜릿한 스릴을 느낄 수 있다. 여수 케이블카는 365일 운영을 하며 바람이 많이 불거나 정비가 필요한 경우는 공지 후 운행이 중단 될 수 있다. 전화 및 인터넷 예약을 받지 않으며 해상케이블카를 이용하려면 돌산공원의 놀아정류장이나 자산공원의 해야정류장으로 가면 된다. 자가용을 이용할 때는 놀아정류장에 무료주차장을 이용하거나 오동도 입구, 엠블 호텔 맞은편에 위치한 여수시 오동도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편리하다.  

 

< 사진출처 여수시청 >

 

 

여수 케이블카 가격은 대인은 왕복에 15,000원, 소인 왕복에 11,000원, 대인 편도에 12,000원, 소인 편도에 8,000원이다. 크리스탈 캐빈의 경우 대인 왕복은 22,000원, 소인 왕복은 17,000원이다. 경로우대, 장애인, 국가유공자, 여수시민 등은 해당 증명에 따라 1,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대인은 중학생 이상이며 소인은 36개월 이상 초등학생 이하, 단체는 20인 이상, 36개월 미만 영,유아는 증명을 제시하면 무료 탑승이 가능하다. 프리미엄 티켓은 캐빈 대당 가격으로 15만원.

 

 

 

 

 

여수 케이블카 운행 시간은 오전 9시 30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운행한다. 총 소요시간은 편도 13분 정도이며, 왕복 25분 정도가 소요된다. 여수해상케이블카 돌산공원 주차장은 돌산읍 우두리 794-89, 전화 0616647301, 여수시 오동도 공영주차장은 여수시 수정동 332-55로 전화 0616647301 이다. 강풍이나 낙뢰 등의 기상악화와 성수기 ,연휴에는 운행시간이 변경될 수 있다. 홈페이지에 매일 운행시간을 공지하고 있다.

 

< 사진출처 여수해상케이블카 >

 

 

여수 케이블카와 함께 여수의 다양한 여행지를 살펴보자. 여수 10미에는 여수의 대표 특산물 돌산갓김치, 간장게장 위주의 게장백반, 천연식초를 사용하는 서대회, 남해안의 싱싱한 해산물을 모두 맛볼 수 있는 여수한정식, 여름철 보양식인 갯장어회/ 샤브샤브, 다도해 청정해역의 굴구이, 다양한 맛을 자랑하는 장어구이/장어탕, 필수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는 갈치조림, 쫄깃하고 달콤한 새조개 샤브샤브, 고소한 맛에 반해 돈을 생각하지 않는 다는 전어회/전어구이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여수해상케이블카 >

 

 

여수 10경에는 동백나무와 기암절벽의 오동도, 거문도 등대, 녹산등대, 동백숲길의 거문도/백도, 해를 향한 암자인 향일암, 아찔한 해안절벽위의 금오도 비렁길, 해양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여수세계박람회장, 전라좌수영의 건물인 진남관, 밤이 아름다운 여수산업단지 야경, 흥국사 인근의 영취산 진달래, 국내 첫 해상케이블카인 여수해상케이블카, 현수교 가운데 세계 최고의 높이를 자랑하는 여수 이순신대교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