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무주반딧불축제

 

 

무주반딧불축제는 2017년 8월 26일부터 9월 3일까지 무주군 일원의 마을로가는 축제장, 축제주제관인 예체문화관, 전통공예문화촌, 지남공원, 남대천, 반디랜드 등에서 전라북도 무주군 주최로 펼쳐진다. 무주반딧불축제는 국내 최초의 생태환경축제로서 꿈과 희망이 있는 축제이며 반딧불이를 통해 대자연과 하나되는 환경축제 반딧불 빛으로 건강한 행복을 형상화한 감동축제 그리고 잊혀져가는 전통문화를 재현한 교육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 사진출처 무주반딧불축제 >

하늘, 땅, 물이 때 묻지 않은 아름다운 무주의 재자연 품속에서 천연기념물 제322호로 지정되어 있는 '반딧불이와 그 먹이 다슬기 서식지'가 소재인 무주반딧불축제는 '자연속에서 자연을 배우며 자연을 즐기는 환경축제'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자랑하고 있다. 올해 주제는 "자연의 빛, 생명의 빛, 미래의 빛"이라는 주제로 진행이 되며, 주요행사로는 환경 곤충 체험행사, 문화 예술 놀이행사, 민속체험, 먹거리 행사, 연계 부대행사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 사진출처 무주반딧불축제 >

무주반딧불축제의 행사내용에는 부제는 "Green Light 21 이제 새로운 시작이다." 슬로건은 "지구를 구하는 작은 별, 반딧불이"로 개폐막 행사, 환경곤충 체험 행사, 반딧불이신비탐사, 남대천 맨손 송어잡기, 1박2일 생태탐험, 반딧불동요제, 전국환경예술대전, 반디소망풍선날리기, 반디 별찾기, 반디드론캠프 등이 있다. 9월 1일 최북 그림그리기대회가 반딧불축제장에서 개최된다. 최북은 조선시대 최고의 화가이다. 남대천 물 축제가 무주반딧불춪제와 한께 올해부터 개최된다.

 

 

 

26일행사에는 무중 산의실 솟대 세우기,  무주농악보존회 공연, 반디랜드 버블마술 공연, 반딧불동요제 예심, 무풍 기절놀이, 섶다리 상여행렬, 반디 길놀이, 무주태권도 시범단 공연 두드림 퍼포먼스, 꿈을 담은 반디별찾기,  반디 불꽃놀이 등, 27일행사에는 버스킹 Vaga&Bond공연, 건강도시 100인 국제심포지엄, 섶다리 상여행렬, 28일행사에는 남대천물축제 반디컵 수중 어린이축구대회 예선전, KBS전국노래자랑예심, 송희태라이브, 송희태 라이브-사랑의 다리 낭만포차 등이 있다.

 

< 사진출처 무주반딧불축제 >

29일행사에는 무주 실버태권도시범단 시연, 남대천물축제 반디컵 수중 어린이축구대회 결승전, 군민의장 시상, 부남 디딜방아 액막이놀이, 재부산 출향인 판소리단, 한국판소리보존회 가야금 산조 및 병창, 티브로드와 함께하는 실버데이-무주군민 한마당 큰잔치/도전 가요열전, 마당극<춘아 춘아 옥단춘아>, 영동난계국악단 공연, 30일 행사에는 KBS 전국노래자랑, 청춘마이크 공연-재즈 애드뮤직컴퍼니/모던포크듀오 이상한 계절/ 퓨전국악 아따 등이 있다.

 

< 사진출처 무주반딧불축제 >

26일, 27일 행사에는 남대천 물총싸움, 길거리페스티벌-물축제 오픈 세레모니, 남대처 생명 + 반딧부리 먹이 토종 다슬기, 치어방류행사, 등봉시 소림사 무술공연, 섶다리 전통혼례,  반디소망풍등 날리기, 26일, 28일 행사에는 무주인 놀이재능터, 28일, 29일, 30일 행사에는 한풍루 버스킹, 매일 펼치는 행사에는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1박2일 생태탐험, 안성낙화놀이,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