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수원화성문화제와 수원 갈만한곳으로 북수원온천, 광교호수공원 알아보세요

 

수원화성문화제와 함께 북수원온천을 비롯하여 광교호수공원 등 다양한 수원 갈만한곳이 있다. 이번에 확인해볼 북수원온천과 광교호수공원과 함께 수원화성문화제는 2017년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남창동의 화성행궁 광장, 수원천, 연무대인 창룡문 등 수원화성 일원에서 펼쳐진다. 조선 제22대 정조대왕의 효심과 부국강병의 원대한 꿈으로 축성된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에서 수원의 대표적인 전통문화 관광축제로 올해 54회를 맞는 '수원화성문화제'가 개최된다.

 

< 사진출처 수원화성문화제 >


수원화성문화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개막공연 및 폐막공연, 정조대왕 능행차, 혜경궁홍씨 진찬연, 야간무예공연, 세계의상페스티벌 등이 있다. 공연 프로그램에는 풍류-음악에 취하다, 낙성연, 방화수류정 달빛음악회, 정조대왕 친림 과거시험-무과재현 등이 있고 참여 프로그램으로 수원화성축성체험, 전통공예체험인 화성행궁체험이 있다. 놀이마당에는 수원화성 및 한옥만들기 건축학교, 악기체험이, 무예체험인 연무놀이 등이 있다. 부대행사로 수원사랑 등불축제, 성안에서 놀자, 음식문화축제가 함께 한다.

 

< 사진출처 수원화성문화제 >


북수원온천은 지하철 1호선 성균관대역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 799.6m에서 끌어올린 PH 9.25의 중탄산나트륨 알칼리성 온천수 만을 사용하고 있다. 칼슘, 칼륨, 철, 탄산, 황산, 이온 등의 유익한 광물질이 많아 신경통, 류머티즘, 근육통, 피부질환 등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깨끗한 수질을 자랑하면서 북수원 스포츠센터를 비롯하여 다양한 휴게시설 및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온천욕, 운동, 휴식, 식사 등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

 

 

북수원 온천의 시설에는 이벤트탕, 열탕, 온탕, 적외선 침대, 히노끼탕, 기능탕, 파도냉탕, 습식 사우나, 건식사우나, 세신, 좌욕, 파우더룸, 이용원, 매점, 락커룸 등이 있다. 이벤트탕에는 계절에 따라 감귤, 복분자, 솔, 와인, 국화, 라벤다, 체리, 인삼 등으로 최적의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새로운 효능을 느낄 수 있다. 적외선침대의 우너적외선은 파장이 매우 긴 빛으로 우리 생활에 가장 유익한 빛이다. 생체 활동을 촉진하는 광선으로 숙성, 온역, 자정, 건조, 연수 등 다양한 작용을 한다.  

 

< 사진출처 수원시청 >


광교호수공원의 어반레비는 호수를 감싸는 3가지 층위의 수변공간, 커뮤니티 숲은 개발 전 숲의 모습을 재현, 신비한 물너미는 호수의 시각적 초점이 되며, 야외공연장에는 수면 아래의 새로운 경험의 이벤트 공간이다. 가족단위의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천변들녘과, 기존 산림지에 대규모 오픈스페이스와 근린공원과 연계하였으며, 조용한 물숲, 향긋한 꽃섬, 신대저수지 수변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수원시청 >


이 밖에 수원 갈만한곳으로 애기똥풀인형극장이 있다. '애기똥풀은 몰래주는 엄마의 사랑'이 꽃말이다. 노을빛전망대는 화성성곽, 지동골목길 벽화사업과 지동주변 전통시장이 연계되는 관광코스이다. 또한 수원향교, 수원 광주이씨 고택이 있고 봉녕사는 고려시대의 불상인 석조삼존불과 약사전의 신중탱화, 현왕탱화가 있다. 청련암은 왕가의 원찰이며, 융릉과 건릉은 장조와 정조의 왕릉이며, 용주사는 사도세자의 원찰이다. 에버랜드, 민속촌, 경기도립물향기수목원도 수원에서 가볼만한곳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