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10월에 가볼만한곳으로 이천쌀문화축제와 전주비빔밥축제, 부산불꽃축제 확인

 

 

10월에 가볼만한곳으로 이천쌀문화축제와 함께 전주비빔밥축제와 부산불꽃축제를 다녀와보자. 이번에 살펴볼 전주비빔밥축제와 부산불꽃축제와 함께 10월에 가볼만한곳인 이천쌀문화축제는 2017년 10월 18일부터 22일까지 이천 설봉공원 일원에서 이천시 주최로 펼쳐진다. 이천 쌀은 결실기에 일조량이 많고 밤낮의 기온차가 커서 결실이 잘되는 기후와 찰흙과 모래가 적절히 혼합되어 양분 흡수가 잘되는 사양질 토양이고 마그네슘 성분이 많은 지하수를 사용하여 좋은 입지조건을 가지고 있는 곳에서 생산된 쌀이다. 친환경농업을 실천하며 가장 밥맛이 좋은 품종인 '추정벼'를 선택하는 이천쌀은 진상미로 올린 쌀로서도 유명하다.

 

< 사진출처 이천시청 >

 

이천쌀문화축제는 이천시의 상징인 쌀과 농경문화의 백미인 가을걷이를 전국적인 관광축제로 승화한 잔치한마당이다. 주제가 '오 행복한 밥상 ~ ♬ 쌀맛나는 세상 ♪'으로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에게는 전통농경문화를 체험할  수 있으며, 어른들은 옛 향수를 자아내면서 함께 어울릴 수 있다. 이천쌀을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마당에는 풍년마당, 동화마당, 문화마당, 햅쌀거리, 놀이마당, 기원마당, 농경마당, 살밥카페, 동네마당, 햅살장터/난전, 주막거리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전주시청 >

 

전주비빔밥축제는 2017년 10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현무1길의 한국전통문화전당 일원에서 슬로건은 '비벼봐 신나게! 즐겨봐 맛나게!'로 전주시 주최로 펼쳐진다. 체험프로그램으로 어린이 1,000명이 마술공연과 함께 비빔밥을 만들어보는 옹기종기비빔밥이, 신나는 쿡방에는 비빔밥, 인절비, 비빔바게트, 떡케잌, 견과류 강정, 국수 등으로 다양한 체험을 즐기며, 맛으로 놀자에는 먹방대결, 절대미각을 찾아라, 복불복 게임, 포토퍼즐 맞추기 등이 있다.

 

 

 

전주비빔밥축제의 대표프로그램에는 개막행사에 대동비빔퍼포먼스가 전라북도 특산품으로 만드는 대형 비빔퍼포먼스와 축하공연, 관람객 무료 시식이 있다. 33동 우리동네 비빔밥은 전주시 33개동 주민들이 각양각색 테마 비빔밥으로 구성되는 총 길이 200m의 대형 퍼포먼스로 충경로 차없는 거리에서 간람객 무료시식이 펼쳐진다. 우리집 비빔은 일반인과 음식업소들의 개성넘치는 비빔밥 솜씨자랑으로 관람객 무료시식이 있다. 

 

< 사진출처 부산시청 >

 

부산불꽃축제는 2017년 10월 28일 광안리해수욕장에서 부산광역시 주최로 펼쳐진다. '멀티미디어 해상쇼'로 다양한 불꽃뿐만 아니라 화려한 레이져 쇼를 테마에 맞게 음악과 함께 선을 보이며, 다양한고 특이한 모양의 불꽃과 초대형 불꽃이 푸른바위의 하늘에서 수를 놓으면 백사장에서 관람을 한다. 불꽃쇼는 동백섬, 이기대, 황령산에서도 볼 수 있다. 백사장 중앙 일부 구역은 관광 상품석으로 좌설을 지정하여 관람이 가능하다.

 

< 사진출처 부산시청 >

 

부산불꽃축제 R석은 테이블 + 의자로 일인 기준 100,000원이며, S석은 의자로 일인 기준 70,000원이다. 초대형 불꽃과 함께 광안대교 경관조명을 활용한 미디어파사드 연출인 '부산멀티불꽃쇼'를 의자에 앉아 감상할 수 있다. 세계 정상급 이탈리아 Parente사의 '해외초청불꽃쇼'도 감상한다. 관광상품석 할인패키지에 참가업체는 코모도호텔, 센텀호텔, 코레일 부산경남본부, 여행박사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