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10월 강원도축제로 안흥찐빵축제와 강릉 커피축제, 양양연어축제를 확인하세요

 

 

안흥찐빵축제와 더불어 강릉 커피축제와 양양연어축제까지 이번 2017년 10월 강원도축제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이번에 확인해볼 강릉 커피축제와 양양연어축제와 함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안흥찐빵축제는 2017년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강원도 횡성군 안흥면 안흥로의 안흥찐빵마을 일원에서 횡성군 안흥면 주최로 펼쳐진다. '엄마의 손맛이 그리울땐 맛있는 휴식, 안흥찐빵축제'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제11회 안흥찐빵축제는 안흥찐빵의 브랜드 가치 향상과 마케팅 활성화를 위하여 찐빵 주제관 운영, 각종 찐빵이벤트를 개최하고 축제 방문객들의 재미를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사진출처 문화체육관광부 >

 

안흥찐빵은 전통방식 찐빵으로 유명하며 축제의 행사내용은 안흥찐빵 주제관 및 테마 프로그램 운영, 안흥찐빵 및 농경문화 체험 프로그램, 추억여행 테마관, 도깨비도로 렐리 체험, 안흥찐빵무료시식 등이 있다. 명품 안흥찐빵 팥소는 100% 횡성 팥을 자급화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지역농업협의체 구성으로 완벽한 준비를 하고 있다. 횡성군에서도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 먹을거리 등 행사 준비를 잘 하여 고객의 만족도와 브랜드 가치를 높여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겠다고한다.

 

 

강릉 커피축제는 2017년 10월 6일부터 9일까지 강릉 녹색도시 체험센터 이젠 및 강릉일원에서 강릉시 주최로 펼쳐진다. 강릉에는 커피명인과 커피공장, 커피박물관, 커피농장, 커피거리 등이 있으며 강릉의 구석구석 독특하고 이색적인 커피숍이 자리잡고 있으며, 이러한 다양한 인프라가 모여 커피축제가 성황하고 있다. 붉게 물든 산과 파랗게 물든 바다의 설레임이 있는 바닷길을 걸으며 솔숲을 걸으며 마나는 500여개의 아름다운 커피숍들이 설레는 마음을 반기고 있다.

 

 

 

강릉 커피축제의 행사에는 100인 100미 바리스타 퍼포먼스에는 100가지의 맛을 관광객에게 무로 시음제공한다. 강릉커피유락 스템프렐리에는 강릉의 다양한 커피솝 및 명소를 찾아가는 기록렐리로 스템프를 찍을 때마다 기념품 및 체험관이 제공된다. 세계는 향기롭다의 월드존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커피도시 초빙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세계각국의 커피가 있다. 노천카페촌에는 강릉지역 카페들이 직접 참여하여 강릉의 우수한 핸드드럽 커피를 축제장에서 즐길 수 있다.

 

 

양양연어축제는 2017년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양양군 양양읍 일출로의 남대천 일대에서 양양군 주최로 펼쳐진다. 연어들은 어머니의 강 남대천에서 태어나 때가 되면 5년동안 치열하게 살아온 동해에서 아련한 고향의 냄새를 찾아 산란절식하며 산란처이자 험난 했던 항해를 마치고 양양 남대천으로 거슬러 오른다. 굷주림과 삼투압의 고통을 이기고 거침없이 폭포위로 솟아오르는 장엄함과 극렬함의 혼인색은 삶의 치열함을 보여주는 것 같다. 연어의 삶에서 생명의 소중함을 안다

 

 

양양연어축제의 개막행사에는 용왕제가 있으며, 체험행사로는 연어맨손잡이체험, 자전거 천천히 타기 대회, 연어 OX퀴즈, 문화행사로는 댄스공연, 락밴드, 7980밴드 공연, 상설행사로는 연어탁본뜨기, 페이스페인팅, 영엏ㅇ보관, 양양사진 전시, 장승깍기 공예체험, 포토존 운영, 허브전시 및 허브체험장, 천연염색및 꽁누름 전시체험, 연어손질, 연어판매, 농특산품 판매장, 아이스박스 및 얼음판매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