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한국국제아트페어와 함께 허준축제와 이태원 지구촌축제까지 서울에서 즐겨요


한국국제아트페어와 함께 허준축제와 이태원 지구촌축제를 서울에서 만날 수 있다. 서울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행사 중에 허준축제와 이태원 지구촌축제와 함께 살펴볼 한국국제아트페어는 오는 9월 20일부터 24일까지 코엑스에서 펼쳐진다. Korea International Art Fair의 첫자를 따서 KIAF, 즉 키아프라고 불리는 한국국제아트페어는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하며 매년 명성 높은 국제적 갤러리들이 엄선되어 현대미술을 선보이는 최고의 아트마켓이라고 할 수 있다. 


<사진출처 행사 홈페이지>


한국국제아트페어에서는 국내는 물론 아시아를 중심으로 전세계 주요 컬렉터들과 미술 관계자들이 모이는 미술축제이다. 이번 키아프 2017 행사에서는 지난 행사보다 보다 확장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며 솔로 및 하이라이트 섹션을 신설하였으며 파티 프로그램 등을 개발해 즐거운 축제의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축처 축제 홈페이지>


허준축제는 서울 강서구 구암근린공원과 허준박물관, 허준테마거리 일원에서 펼쳐지는 축제이다. 10월 중 행사가 개최되며 올해 2017년 행사 일정은 아직까지 확정되지 않았다. 매년 10월 둘째주 토요일과 일요일 이틀간 행사를 가졌었다. 2016년의 경우 10월 7일에서 9일까지 열렸으며 올해도 비슷한 시기에 개최될 것으로 예상된다. 강서구는 허준선생이 태어난 곳으로 알려진 곳이며 동의보감을 집필한 가양동 허기바위 일대가 축제장의 중심이 된다. 



지난해까지 16번의 행사를 치뤘으며 지난 행사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사전 프로그램으로는 허준 길놀이와 '망원동 브라더스' 공연, 허준박물관 리모델링 재개관 행사도 열렸으며 허준 및 소악루 유등 점등도 있었다. 주제 프로그램으로는 허준 주제관과 동의보감관, 혜민관, 의료관광특구관, 그리고 약초체험관 등을 운영하였다. 부대 행사로는 열린 갤러리마당과 한방체험, 동의보감 만들기와 동의보감 활터 등을 운영하였다.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이태원 지구촌축제는 이번 10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동안 서울 용산구 이태원관광특구 일원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이태원 지구촌축제에서는 이태원의 외국 문화와 한국의 전통문화를 함께 느낄 수 있으며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하여 가을에 펼쳐지는 서울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하였다. 2002년에 처음 개최되었으며 지금은 K팝 가수들의 콘서트가 펼쳐지고 참가자들의 대규모 퍼레이드가 펼쳐지는 등 큰 규모의 행사가 되었다.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축제가 펼쳐지는 이태원은 한국전쟁을 거치면서 서울 주둔 미군기지로서 군사지역의 성격이 강하였다. 1960년대에 들어서면서 이태원 등지에 외국공관이 들어서기 시작했으며 1970년대 초반에는 미군 1만여명과 상인 등이 이주하면서 현재의 모습을 갖추기 시작하였다. 86아시안게임과 88올림픽을 계기로 이태원은 세계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했으며 90년대 후반부터는 세계 각국의 관광객이 증가하면서 미군 중심의 거리가 아니라 세계인의 거리로 변모하였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