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태안가을꽃축제와 고양가을꽃축제에서 화려한 가을꽃을 만나자

 

태안가을꽃축제와 함께 고양가을꽃축제를 방문하여 가을꽃을 마음껏 감상해보자. 가을여행으로 많이 찾곤하는 고양가을꽃축제와 함께 이번에 살펴볼 태안가을꽃축제는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10일까지 충남 태안군 네이처월드에서 펼쳐진다. 태안에서는 봄에는 태안 튤립꽃축제, 여름이면 백합꽃축제가 열리며 가을에는 태안가을꽃축제가 열린다. 그리고 1년 내내 진행되는 빛축제도 만날 수 있다. 

 

 

 

태안가을꽃축제의 일정은 확정되었지만 행사 프로그램은 아직까지 확인이 되지 않고 있다. 작년에 펼쳐진 행사 내용을 확인해보고 올해 축제를 기대해보도록 하자. 지난 2016년도 펼쳐진 가을꽃축제는 1회째 축제로 대중적으로 접하기 힘든 스프레이 국화 등 진귀한 꽃들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었다. 국화와 코키아, 샤프란, 블루빅토리 등 다양한 가을꽃을 만날 수 있었으며 꽃으로 마음을 정화시키는 자리가 되었었다. 

 

 


한편 지난 2002년과 2009년에 안면도 국제 꽃박람회가 열렸던 안면도 꽃지 해안공원이 내년에 가칭 코리아 플라워 파크로 새롭게 태어날 예정이다. 태안의 대표 축제인 태안 꽃축제도 내년부터는 코리아 플라워 파크에서 열릴 예정이며 일자리 창출과 경제유발 효과를 거둘 수 있을것으로 기대가 된다. 

 


고양가을꽃축제는 2017년 9월 29일부터 10월 9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의 호수공원에서 고양시, (재)고양국제꽃박람회 주최로 펼쳐진다. 아름다운 호수를 배경으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국화, 해바라기 등 가을꽃으로 꾸민 가을꽃정원, 보름달 정원, 놀이체험 정원, 가을 꽃 화단, 다양한 공연이벤트, 저렴한 화훼판매장 등 오감만족 꽃 문화축제가 가을꽃과 한가위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가을을 디자인 하다'의 예술장식이 어우러진 실내정원으로 축제를 선보인다.

 

 

고양가을꽃축제의 행사에는 야외정원에 가을 정취에 흠뻑 빠져보는 가을 꽃 정원, 추석 연휴 관람객들을 위한 대보름정원, 토피어리 포토존,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전통 놀이 체험 정원 등이 있으며, 실내정원으로는 가을을 테마로 다양한 화훼 예술장식이 어우러진 실내 전시관 '고양빌리지', 화훼 디자인 작품 전시, 테마가 있는 포토존, 화훼관련 소품 판매 등이 있다.

 

 

공연 프로그램은 공연시간은 9시부터 18시까지 호수공원 주제광장 무대 및 행사장 곳곳에 뮤지컬 갈라쇼, 마술쇼, 성악 등 무대 공연, 캐릭터 퍼포먼스, 포토걸, 인디언쿠스코 등 스트리트 공연이 펼쳐지며, 예술단체 공연 및 퍼포먼스가 이어진다. 부대행사로는 호수 위에서 즐기는 '수상 자전거 체험', 식음료시설로는 패스트 푸드, 분식 등 간이 식음료 시설이 들어선다. 화훼판매장에는 국화화분, 선인장, 다육식물, 관엽 등 화훼농가가 직접 재배한 화훼류 판매, 꽃박람회 브랜드 상품 판매 등이 이루어진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