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9월 서울축제로 한성백제문화제와 강남 페스티벌, 구로G페스티벌이 열린다

 

 

한성백제문화제와 강남 페스티벌과 구로G페스티벌을 오는 9월 서울축제로 만나보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강남 페스티벌과 구로G페스티벌과 함께 이번 9월 서울축제인 한성백제문화제는 2017년 9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송파구 올림픽로의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송파는 2000년전 한성백제시대 500년의 도읍지로써 서울의 역사가 시작된 장소이자 풍납동 토성과 몽촌토성, 석촌동 고분군 등 백제의 혼과 숨결을 간직하고 있는 곳이다. 찬란하게 꽃 피웠던 한성백제시대의 역사문화를 계승하여 역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당시의 위용을 재현하여 널리 알리고자 주제를 '2천년전 서울, 송파! 한성백제 왕을 만나다' 로 진행한다.

 

< 사진출처 한성백제문화제 >

 

한성백제문화제에서는 세계인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역사문화체험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추억으로 만들어 주기위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백제를 세운 온조왕, 나라의 기틀을 마련한 고이왕, 최고 전성기를 이룩한 근초고왕, 개로왕의 꿈 등이 체험형 역사문화축제속에 녹아있다. 개폐막식 및 축하공연, 한성백제혼블 채화식, 한성백제 성곽돌기, 도전! 한성백제박사, 역사문화거리행렬, 한성백제 어울마당, 전통놀이 및 문화체험 등이 있다.  

 

 

강남 페스티벌은 2017년 9월 26일부터 10월 1일까지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의 코엑스 및 영동대로 일대, 삼성 1동 주민센터 앞 봉은사로에서 강남구 주최로 펼쳐진다. '가을, 강남에 빠지다'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진행되는 강남구 최대의 축제로 'K-POP공연', '패션쇼', '국제평화마라톤대회', '강남 그랜드세일'이 하나로 통합되어 강남구 주최로 진행되는 행사이다.

 

 

 

강남 페스티벌에는 한류의 선도를 이끌고 있는 인기가수들이 재능기부 형태로 출연하여 K-POP 공연을 펼치며, 패션쇼는 2008년 7월 지식경제부에서 청담동과 압구정동 일대를 국내 최초의 패션특구로 지정하면서 정례화 되어 강남문화재단이 주관하여 진행된다. 국제평화마라톤대회는 강남구와 주한 미8군 사령부가 공동 주최하고 강남구 체육회가 주관하는 국제마라톤대회로 인류 평화와 화합을 기원하기 위해 2003년 10월 3일 처음 열렸다.

 

< 사진출처 구로G페스티벌 > 

 

구로G페스티벌은 2017년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동의 구일역 안양천행사장, 신도림역 테크노근린공원 등지에서 구로구 주최로 펼쳐진다. 다양한 문화와 관습의 아시아, 그 각양각색의 문화에 대한 교류와 색다른 만남을 통해 상호 이해와 자긍심을 도모하고 공유하는 공감 아시아 한마당이다. 국내외 아시아인들이 참여하고 교류하는 아시아인들의 축제로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만드는 축제이다.

 

< 사진출처 구로G페스티벌 > 

 

구로G페스티벌은 아시아문화와 한류로 하나 되는 염원을 담고 있다. 다양한 행사로 '각양각색의 아시아, 색다른 만남!'이란 주제로 개막식 및 축하공연, 아시아 퍼레이드, 아시아 프렌드십 페스티벌, 워너비 K-Pop Star 아시안 노래자랑, 주제공연으로 아시아드림콘서트가 있다. 아시아 마켓, 아시아스테이지 등이 펼쳐진다. 41억 아시아인이 하나되는 대화합의 장으로 아시아 초청공연단과 아시아 각국의 다양한 음식, 풍물 등 아시아 문화가 한 자리에 모이는 축제가 활짝 피어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