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고양 호수예술축제와 고양 행주문화제, 고양 가을꽃축제 일정 확인하세요

 

 

고양 호수예술축제와 고양 행주문화제, 그리고 고양 가을꽃축제 일정을 확인하고 축제를 즐겨보자. 경기도 고양에서 만날 수 있는 고양 행주문화제와 고양 가을꽃축제와 함께 대표적인 축제인 고양 호수예술축제는 2017년 10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의 고양호수공원과 인근거리에서 고양시 주최로 펼쳐진다. 고양 호수예술축제는 호수, 거리, 자연, 사람이 어우러진 대한민국 대표 거리예술축제로 국내 거리예술의 현주소를 집주 조명하고 지난 축제를 돌아보며 앞으로의 비전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 사진출처 고양시청 >

 

고양 호수예술축제에는 화려한 개폐막 행사를 비롯해 대한민국 거리예술, 신한류의 중심, 고양, G-버스커 발굴 오디션 등 공연 프로그램과 기획전시 등이 있고 학술행사와 예술 체험 등 부대행사로 구성된다. 2016의 출연진으로는 극단 몸꼴, 예술불꽃 화랑, 프로젝트 날다. 비주얼아트연구소, 창작중심 단디, 마린보이, 신한류예술단 등이 참가했다.

 

 

고양 행주문화제는 2017년 9월 9일부터 10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주로의 행주산성과 어울림누리, 호수공원, 일산문화공연, 고양문화원에서 고양시 주최로 펼쳐진다. 올해로 29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고양 행주문화제는 고양시를 대표하는 전퉁문화축제이며 임진왜란 3대 대첩의 하나인 행주대첩 승전을 기념하고 권율 장군과 순국선열들의 정신을 기억하기 위해 시작된 행주문화제는 전통과 역사를 기반으로 새로운 축제 프로그램을 더해 시민과 함께하고 있다.

 

 

 

고양 행주문화제는 고양시 대표 글로벌 신한류문화축제로 거듭나고 있으며 프로그램으로는 고양시민퍼레이드 신한류의 거리, 고양이 있으며 그외에 행주산성 전통행사 및 공연인 행주대첩 승전의식, 고유제, 고양 전통민속놀이한마당. 고양시민가요제 등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전통문화로는 행주대첩 위령굿, 궁도대회, 양주별산대놀이, 고양국악대공원, 불꽃놀이, 남사당놀이, 승전거리축제, 고양들소리공연, 행주농악 등이 있다.

 

< 사진출처 고양시청 >

 

고양 가을꽃축제는 2017년 9월 29일부터 10월 9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의 호수공원에서 고양시와 (재)고양국제꽃박람회 주최로 펼쳐진다. 아름다운 호수를 배경으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가을 축제가 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의 실내외에서 개최된다. 국화와 해바라기 등 가을꽃으로 이루어진 가을꽃 정원, 다양한 공연이벤트, 저렴한 화훼 판매장, 오감만족 꽃 문화축제로 펼쳐진다. 가을꽃과 한가위 문화를 느껴 볼 수 있는 실내정원을 찾아보자.

 

< 사진출처 고양시청 >

 

고양 가을꽃축제의 행사에는 야외정원에 가을 정취에 흠뻑 빠져보는 가을 꽃 정원, 추석 연휴 관람객들을 위하 대보름 정원, 토피어리 포토존, 온가족이 다 함게 즐기는 전통 놀이 체험 정원이 있고 실내정원으로는 가을을 테마로 다양한 화훼 예술장식이 어우러진 실내 전시관 '고양빌리지', 화훼디자인 작품 전시, 테마가 있는 포토존, 화훼소품 판매, 공연은 예술단체 공연 및 퍼포먼스 등, 부대행사로 호수 위에서 즐기는 '수상 자전거 체험', 패스트푸드, 분식 등 간이 식음료시설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