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청도 세계 코미디 아트 페스티벌과 청도 반시 축제가 펼쳐지는 청도여행

 

 

청도 세계 코미디 아트 페스티벌과 함께 청도 반시 축제를 알아보자. 경북 청도에서 펼쳐지는 청도 반시 축제와 함께 살펴볼 청도 세계 코미디 아트 페스티벌은 경상북도 청도군 화양읍 청려로의 동천리에서 매년 10월에 열리는 코미디 축제이다. 개그맨 전유성이 청도군에 코미디 극장 '철가방 극장'을 건립하여 큰 호응을 얻었는 것을 계기로 이에 힘을 입은 청도군이 '한국의 코미디 타운'임을 널리 인식시키는 한편 지역민과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지역 경제에도 도움이 되려는 취지에서 2015년부터 개최하기 시작한 페스티벌이다.

 

< 사진출처 철가방극장 >

 

청도 세계 코미디아트페스티벌의 행사에는 개막식 및 폐막식, 해외초청 코미디, 국내초청 코미디, 국내외초청 마술공연, 전시프로그램, 참여 프로그램, 기타 프로그램, 연계행사로 청도반시축제가 있다. 코미디시장에는 코미디 무상교육, 철가방극장에는 개그공연, 배달공연, 강연, 사회, 기획공연으로 개나소나콘서트, 전생콘서트 등, 청도꺼 딴데꺼에는 청도특산물 판매 쇼핑몰, 이흥선마술기념사업은 대한민국1호 마술사 이흥선 마술기념사업 등이 펼쳐진다.

 

< 사진출처 철가방극장 >

 

청도는 물길이 맑은 고장으로 청도천이나 동창천을 흘러내리는 물이 맑고 산자락이 멋진 풍광을 연출한다. 운문댐이 만들어지면서 변해버린 점도 있지만 아직은 아름다움과 맑음을 가지고 있는 곳이다. 호거산 아래의 운문사는 비구니들이 살아가는 도량이며, 양반들의 정착지로 운강고택, 만화정, 선암서원, 고택들이 자리하고 있다. 감의고장이며 석빙고가 아직 남아있다. 

 

 

청도 반시 축제는 매년 10월에 경상북도 청도군 화양읍 청려로의 청도 야외공연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청도 반시는 우리나라 떫은 감을 대표하는 품종으로 상주, 영동 등에 분포하는 곶감용의 길쭉한 모양의 동시와 달리 그 생긴 모양이 납작하다고 하여 반시라고 한다. 주홍빛반시가 영글어가는 청도의 가을을 즐길 수 잇는 청도반시축제에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면서 청도반시의 멋과 맛을 느끼고 먹으며 풍성한 가을의 행복을 만들어보자.

 

< 사진출처 청도군청 >

 

청도반시는 육질이 연하고 당도가 높으며 전국에서 유일한 씨 없는 감으로 먹기에 편하고 가공에 매우 유리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청도는 이러한 고장의 명품 청도반시를 알리고자 청도 반시축제를 시작하였다. 체험으로 감따기, 감물염색, 감잎차 다도, 전통한과만들기, 향초만들기, 돌가루 액자만들기, 반시오르골 만들기ㅐ, 반시캘리 체험, 현상수배 반시도둑을 찾아라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청도군청 >

 

청도반시축제의 행사에는 개막식 및 폐막식, 무대행사에는 반시버스킹, 청도문화한마당타악공연, 청도문화한마당청도국악예술단 공연, 청도문화한마당 청도여성합창단, 청도문화한마당 청도싱그린어린이합창단, 채환 포크콘서트, 청도감물염색 패션쇼, 공연-반시품바, 공연-치어댄스, 공연 익스트림벌룬쇼, 문화공연, 싱그린 청도반시 마켓 운영, 전시프로그램으로는 청소반시품평회, 청도예술제, 청도감물염색전시, 청도 레일바이크 전시/홍보, 꽃으로 그린 생명고을 압화전시, 우리꽃 야생화 작품 전시, 판매 및 먹거리행사 등이 있고 연계행사로는 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