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에서 독특하고 개성넘치는 축제를 확인하세요

 

계룡군문화축제는 2022년 10월 7일부터 2022년 10월 23일까지 충청남도 계룡시 신도안면 석계리의 계룡시 일원인 계룡대 비상활주로 및 시가지에서 열린다. 군악, 의장, 병영, 안보, 절도, 패기 등 군만의 특별한 매력을 문화로 승화시킨 축제가 펼쳐진다. 민과 군이 하나된 평화와 화합의 메세지를 전하고자 2007년 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

 

계룡시에는 1980년대 초반부터 우리나라 국방의 중추기관인 육군본부, 해군본부, 공군본부가 계룡지역으로 이전하면서 군인 가족과 군관련 시설도 함게 이주 되었다. 육해공 3군의 본부인 계룡대가 위치하고 있으며 계룡시민의 절반 이상이 군인가족이면서 군문화라는 독특한 콘텐츠를 축제로 승화시킨 세계에서 유래를 찾아볼 수 없는 개성 넘치는 축제이다. 

<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

 

 

2017부터 시작된 계룡군문화축제에는 화려한 에어쇼, 스릴 넘치는 마타워, 레펠 체험, 장갑차, 헬기 등 각종 군장비 탑승 체험, 화려한 육해공군, 해병대 군악, 의장 공연 및 어울콘서트, 열린음악회, 전국 마칭밴드 경연대회, 계룡 밀리터리 댄싱 경연대회, 밀리터리 패션쇼, 어린이 군가 페스티벌 등 문화예술 공연과 체험 이벤트 프로그램 등이 풍성하게 마련되었다.

 

2022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는 세계 최초로 군문화를 소재로 개최하는 액스포로소 평화를 수호하는 우리나라와 세계 각국의 군문화, 첨단과학과 기술을 접목한 미래세대의 군무노하, 세계각국 군악대의 퍼포먼스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엑스포로 마련하고 있다. 

<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

 

 

행사내용에는 개막식 및 폐막식, 공연행사에는 특공무술, 공군 불개이글 에어쇼, 국내외 3군 군악의장 공연, 콘서트, 버스킹 공연, 각종 문화 예술 공연 등이 있고, 이벤트로는 포토릴레이, 용도령 열차, 리인액트먼트에는 전투장면 재현이 있다. 전시 및 체험에는 금암동 해군홍보체험존, 공군홍보체험존, 나도 '진자사나이' 체험, 조선시대 무예급제 체험, 게펠, 막타워, 단정도하 등 체험, 각종 무기 전시 및 탑승 체험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

 

 

계룡군문화축제는 육군에서 주최하는 지상군페스티벌 행사와 같은 기간, 같은 장소에서 개최되는 만큼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은 한 번에 두 가지 축제를 보고 즐길 수 있다. 계룡시의 군관련행사에는 디펜스 아시아, 지상군 페스티벌, 모형항공기대회, 벤처국방마트 등 대표적인 군관련행사가 계룡대 지역을 중심으로 펼쳐지면서 새로운 군문화의 메카로 떠오르고 있는 곳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