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무주반딧불축제 신비탐사 체험을 통해 반디탐사원이 되어보세요

무주반딧불축제는 2022년 8월 27일부터 2022년 9월 4일까지 무주군 무주등나무운동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무주반딧불축제에서는 6개 읍면 180여곳에서 애반딧불이와 운문산 반딧불이, 늦반딧불이 등을 만날 수 있다. 반딧불이 지킴이 봉사단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고 있다. 반딧불이 지킴이 봉사단은 반딧불이의 서식지를 보호하고 환경보호 활동을 한다.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무주군에서는 무주반딧불축제의 메인 프로그램인 '신비탐사'를 위하여 반딧불이 탐사환경 조사를 진행하는 등 축제 준비에 열을 올리고 있다. 반딧불 서식지로 직접 가서 반딧불이를 볼 수 있는 신비탐사 프로그램은 매년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일반 원정대의 참가자, 스페셜 원정대 등이 있다. 무주읍 뒷섬과 앞섬 등 7개 지역을 탐사 하게 된다.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신비탐사 프로그램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실시된 이번 탐사환경 조사에서는 담당 공무원들이 각 지역을 돌면서 반딧불이 서식환경과 탐사구간에 있을 수 있는 위해요소 등을 파악하고 문제 소지가 많은 주차여부 등도 확인할 예정이다. 또한 각 지역의 이동 동선과 지형을 파악하여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등에 대비하기 위해 철저한 점검을 한다고 한다. 

 

 

 

한편 성공적인 무주반딧불이축제 개최를 위하여 전북 무주군청 재난상황실에서 보고회가 개최되기도 하였다. 지난 7월 24일 개최된 보고회에서는 반딧불축제의 10대 핵심전략과 함께 일정별 프로그램 등을 공유하였다. 10대 핵심 전략으로는 새로움과 감흥이 어우러진 버라이어티 축제를 도모하고 군민 직접 참여하는 체류형 축제로 정착시키며 반디랜드를 연계한 축제 관광상품을 제공하며 소비자 편의형 특산품 판매장터를 운영하는 등의 전략을 세웠다.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축제가 진행되는 기간 중 주말에는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시간인 1박 2일 생태탐험이 펼쳐진다. 반딧불이 서식지의 반딧불이 신비탐사, 축제 행사장의 반딧불이 주제관 및 낙화놀이 관람, 태권도원, 태권도 얍 체험, 태권도원 박물관 관람, 태권도 시범공연 관람, 모노레일 탑승하여 태권도원 전망대 관람, 반대랜드, 무루와인동굴 등 관광지 관람.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반짝반짝 밤하늘 반디별 소풍은 무구군 무주읍 대차리 소이나루공원을 찾아가는 프로그램으로 반딧불축제 홈페이지 인터넷 선착순 접수로 무주국민체육센터 앞에서 21시에 셔틀버스 탑승수속 및 출발을 한다. 현장도착 및 행사안대후 여름철 밤하늘 이야기, 별자리설명 및 관측대상 안내, 나만의 반디별 찾기, 반디별 찾기, 마우언경으로 반디별 관찰, 엽서쓰시 등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