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원도 정선아리랑제와 병방치 스카이워크, 정선아우라지로 떠나는 여행코스

 

 

정선아리랑제와 병방치 스카이워크, 그리고 정선아우라지를 만날 수 있는 강원도 정선으로 떠나보자. 다양한 여행코스가 있는 정선에서 병방치 스카이워크와 정선아우라지와 함께 이번에 살펴볼 정선아리랑제는 2017년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정선읍 아라리공원 일원에서 강원도와 정선군 주최로 펼쳐진다. 강원도 무형문화재 제1호인 정선아리랑의 보존과 계승 발전을 이루기 위해 매년 자연, 사람, 아리랑이 함께하는 축제이다. 아리랑의 시원인 정선아리랑을 전승 보존하기위해 1976년부터 매년 개최되면서 이주 교포들의 해외아리랑과 북한, 경기, 밀양, 진도, 영천, 서도 등 지역아리랑의 초청공연을 포함하여 민족의 정서를 가득 담은 차별화된 소리축제이다.

 

< 사진출처 정선군청 >

 

정선아리랑제에는 정선아리랑의 애한을 담은 수상극 '뗏목 아라리', 아리랑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잇는 정선아리랑 주제관, 정선아리랑 및 장단을 배우고 익히는 아리랑 전수관, 전국규모로 펼쳐지는 정선아리랑 경창대회 등 지역 특색을 살린 향토성 짙은 민속, 체험 행사를 통하여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특설무대는 정선읍 아라리공원이며 보조무대에는 정선5일장 무대, 아라리촌, 녹송공원, 아리랑센터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정선군청 >

 

정선아리랑 행사내용에는 축제의식, 주제공연, 졍창 경연대회, 기획행사, 부대행사 및 공연, 전통문화재현, 현대문화체험, 전통문화교류, 창작공연, 전시, 홍보 등이 있다. 부대행사에는 정선아리랑 서예전시, 전국 한시 백일장, 정선아리랑제 풍광그리기 대회, 청소년 예술마당, 정선아라리 꿈의 오케스트라, 정선 과학 '싹'큰잔치, 정선군민 민속놀이 한마당, K-POP커버댄스 경연대회, 아라리 장승만들기, 궁도대회, 학생관악 공연, 낙동농악 시연, 퓨전 국악 공연 '숲', 뮤ㅜ지컬 스쿨오브락 '영웅' 다문화음식 및 전통의상체험 등이 있다.

 

 

 

병방치 스카이워크는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북실리에 자리하고 있는 자연명소로 해발 583m의 U자형 구조물을 벼랑 밖으로 돌출시키고 바닥은 투명한 강화 유리로 마감되어 있다. 강화유리 보호를 위해 덧신을 신고 경치를 감상해야 한다. 스카이워크에 올라 걸어가면 절벽끝에서 구름위를 걷는 짜릿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발을 내딛으면 벼랑 위에 아무런 지지대도 없이 홀로 서서 걸어가는 아찔함과 시선이되어 있는 자기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 사진출처 아리힐스리조트 >

 

스카이워크에서 시원하고 상쾌한 바람을 맞으면서 동강의 풍경이 황홀하게 펼쳐지는 발 밑을 바라보면 새로운 경관이 펼쳐질 것이다. 하늘 위를 걷는 듯 상쾌한 바람과 하나되어 한반도 지도 모양을 딴 밤섬의 모습 그리고 뱀처럼 굽이굽이 흐르는 경이로운 비경을 만나보자. 동강의 풍경이 황홀하게 펼쳐지는 스카이워크에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멋진 추억을 만들어 보자.

 

< 사진출처 구글 이미지 >

 

정선아우라지는 강원도 정선군 여량면 여량5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구절리에서 흐르는 송천과 삼척시 중봉산에서 흐르는 임계면의 골지천에 합류하는 곳이어서 아우라지라고 한다. 이곳에서 부터 물길을 따라 서울까지 목재를 운반하던 뗏목터로 이곳에서 부터 강이라고 부른다. 주변 경관이 아름답고 물이 맑으며, 강변에는 조약돌이 깔려 있고 합수지점에는 아우라지 쳐녀상과 정자각이 있다. 정선 아리랑의 애정편의 발상지이기도 하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