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9월 서울축제로 서울세계불꽃축제와 서울정원박람회, 한일축제한마당이 펼쳐진다

 

 

서울세계불꽃축제와 함께 서울정원박람회와 한일축제한마당이 9월 서울축제로 펼쳐진다. 이번에 만나는 서울정원박람회와 한일축제한마당과 함께 대표적인 9월 서울축제인 서울세계불꽃축제는 올해로 제15회 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2017년 9월 30일에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한화그룹과 SBS 주최로 펼쳐진다. 서울세계불꽃축제는 21세기 대한민국의 범국민적 염원을 담은 메시지로 민족의 화합의지를 다지고, 희망과 기쁨의 장으로 삼고자 2000년에 첫 개최된 한화그룹의 대표적 사회공연 프로그램이자 대한민국 최고의 축제이다.

 

< 사진출처 서울세계불꽃축제 >

 

서울세계불꽃축제에는 미국, 이탈리아, 대한민국이 참가하며, 불꽃 연출 외에도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축제 기간에는 시민 참여로 이루어지는 클린캠페인과 함께 풍부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펼쳐지고 행사 종료 후에는 DJ공연이 있으며 온종일 서울 세계불꽃축제만의 특별한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다.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가슴에 담도록 해보자.

 

< 사진출처 서울정원박람회 >

 

서울정원박람회는 2017년 9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여의도공원에서 비전을 '숲과 정원의 도시! 서울'로, 주제로 '너, 나, 우리의 정원'으로 서울특별시와 서울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숲과 정원의 도시! 서울 그 안에 정원아, 함께살자! 라는 슬로건으로 축제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즐기기를 바라고 있다.

 

 

지난 행사인 2016 서울정원박람회의 경우 전시행사에는 조각전시, 정원 해설 투어, 목공예품 전시, 식물섬을 띄우다, 서울국제정원도서전, 정원산업전, 시민참여 행사에는 하트선인장에 나만의 그림 그리기, 박람회장 구석구석 발자국 남기기, '화려한 손길', 대박터널 체험프로그램, 가을 트리 만들기, 팝업 가든 콘테스트-정원의 경계를 허무는 무한상상!, "정원에 차린 식탁", 가족화분 만들기, 나는야! 꼬마 정원사, 문화공연행사로 특별시사회, 가을밤의 정원 음악회, 소규모 문화공연, 버스킹 공연 등이 있다.

 

< 사진출처 한일축제한마당 >

 

한일축제한마당은 2017년 9월 24일에 코엑스 D홀에서 "함께 나아가자 한마음으로"를 가지고 펼쳐진다. 한일축제한마당은 2005년 한일 국교정상화 40주년을 기념한 한일 우정의 해에서 시작된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 매년 열리는 최대의 한일문화 교류행사 이다. 한일 양국의 다양한 문화를 소개하는 무대공연과 매력이 넘치는 부스를 준비하고 있으며 한일 우호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미래지향적인 양국 관계의 구축과 발전에 기여하는 행사가 될 것이다.

 

< 사진출처 한일축제한마당 >

 

한일축제한마당 2017 in Seoul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다. 한일축제한마당은 한일 양국의 남녀 노소 모든 시민이 하나가 되어 만드는 축제로 단순한 문화행사가 아니라, 시민교류, 청소년교류, 지방단체교류 등이 포함된 대규모 문화교류행사이다. 한일축제한마당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갈 자원봉사자에는 한일 문화교류에 관심있는 열정적인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