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11월 서울 가볼만한곳으로 서울김장문화제에서 나눔의 문화를 체험하세요

 

11월 서울 가볼만한곳으로 서울김장문화제가 펼쳐진다. 이번 11월 서울 가볼만한곳인 서울김장문화제는 11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이 김장하는 날!'로 이름을 붙이고 행사를 진행한다. 과거 김장하는 날은 함께 정을 나누는 날이였고, 축제였고, 잔치였다. 김장은 세계로 나아가 유네스코가 인정하는 무형 문화유산으로 등록되었고 김치는 세계인이 사랑하는 웰빙푸드의 대표주자가 되었다. 2014년 제1회 김장문화제를 시작으로 우리 고유의 나눔의 정을 계승하고, 김장을 문화제로 구현하여 서울을 대표하는 글로벌 나눔 문화 축제로 발전시켜오고 있다.

 

< 사진출처 서울김장문화제 >

 

올해 제4회 서울김장문화제는 "따뜻한 나눔, 서울이 김장하는 날"을 주제로 5천명이 한마음이 되어 소외이웃을 위한 김장을 버무리는 김장나눔, 우리집 김장을 직접 담궈보는 서울김장간을 비롯하여 김치마켓, 김치상상놀이터 등 우리 고유의 김장문화를 만져보고, 맛보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김장에 전통의 가치를 담고, 김장에 즐거운 문화를 버무려, 김장을 주제로 한 진정한 축제가 개최된다. 매력이 넘치는 서울김장문화제를 다 함께 즐겨보자.

 

< 사진출처 서울김장문화제 >

 

제4회 서울김장문화제 김치고수 콘테스트 참가자 모집을 한다. "김치는 우리 집 김치가 제일 맛있다!" 각 가정의 식탁에 빠짐없이 올라오는 김치, 우리 집에서만 맛보이기 아까운 김치고수들의 독창적인 김치 레시피를 선정하는 서울김장문화제에서는 '김치고수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참가신청은 10월 16일 18시까지 참가신청서와 레시피 제출, 11월 4일 11시부터 12시 30분 까지 서울김장간1 내 우리집 김장간에서 배추김치, 보쌈김치, 동치미, 깍두기, 씀바귀 김치 등 모든 김치 가능,

 

 

김장나눔은 서울광장에서 14시부터 18시까지 3일 김장나눔에는 서울이 김장하는 날!, 개막식, 4,5일 즐거운 잔치, 김장하는 날!로 김장문화의 가치와 희망을 버무려 기부하는 프로그램, 서울김장간1 은 3일 13시부터 18시까지, 4일과 5일은 11시부터 18시까지 서울광장에서 김치명인의 김장시연을 통해 김장비법을 배우고 우리집 김치도 담아갈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서울김장간2는 3일 13시부터 18시, 4~5일은 11시부터 18시까지 서울광장에서 이색요리강좌, 외국인 김치담그기 등이 펼쳐진다.

 

< 사진출처 서울김장문화제 >

 

김치락마당의 빈백과 방석에 앉아 여유롭게 독서 가능한 휴식공간과 재미난 놀이가 가득한 김치상상놀이터!, 배우들의 몸에 붙어있는 김장재료를 찾아라! 몸으로 김치, 실제크기보다 거대하고 더욱 섬세한 인형으로 제작된 무, 통배추, 배추 잎들, 고추 등의 김장재료들이 기괴하면서 재미난 몸짓의 퍼포먼스의 위대한 탈출, 걸리버 여행기 '김장왕국 김치 버무리기 대작전!', 김치에 대한 친화력과 상상력을 높이는 놀이 프로그램으로 배추속 보물을 찾아라!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서울김장문화제 >

 

김치마켓에는 4,5일 11시에서 18시까지 무교로에서 전국 팔도 김치가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김치를 선보이는 팔도김치마켓, 4,5일 11시에서 18시까지 무교로에서 김치를 활용한 음식들이 가득한 푸드트럭이 모인 김치퓨전푸드트럭, 4,5일 11시에서 18시까지 무교로에서 다양한 메뉴의 먹거리가 한자리에 모였다! 청춘들이 직접 운영하는 청춘푸드코드, 4,5일 11시에서 18시까지 무교로에서 김장 이야기 가득한 옛 주막에서 막걸리와 흰 쌀밥, 김치의 조화를 맛보다!의 김치주막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