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과 영양고추축제인 HOT 페스티벌을 만나보세요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과 함께 서울광장에서 펼쳐지는 영양고추축제인 영양고추 HOT 페스티벌을 살펴보자. 먼저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은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해안로의 영일대해수욕장에서 포항시 주최로 펼쳐진다.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은 포항의 역사적, 경제적, 자산인 'Steel'을 매개로 시민이 주체가 되는 공동체 상생의 기틀 마련과 창조도시의 패러다임을 창출하는 세계 유일의 스틸 축제이다. 슬틸 조각작품 30여점이 설치되며, 공연, 체험프로그램과 올해 처음 기획된 스틸아트 상품 디자인 공모전 등이 진행된다.

 

<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의 행사에는 개막식 퍼포먼스, 스틸아트와 첨단과학을 결합한 융복합 예술공연으로 로보틱 아트, 미디어 아트 등이 있으며 시민과 함께하는 Art Way Tour 등이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Steel의 문화화를 통한 지역문화 콘텐츠 구축과 창조도시 가치 발굴, 첨단과학 인프라와 철강근로자, 시민, 예술인 등이 협업하여 예술을 통한 창조도시 패러다임 창출, 21세기 신철기 시대를 여는 Steel Convention City 인프라 조성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의 주요프로그램으로는 스틸아트웨이 의 자전거 투어, 스틸아트존의 스틸아티언스, 움직이는 미술관, 공모전으로 포항 스틸상품 디자인 공모전,  부대행사로는 작가와의 만남에 매주 토요일 작가 초재, 체험프로그램으로 신대장장이 대장간 체험, Fun Fun 한 에듀플레이, 심포지엄 등이 있다.

 

 


영양고추 H.O.T Festival 은 경북 영양이 아닌 서울에 직접 찾아가서 축제를 펼친다. 올해에도 서울광장에서 축제를 펼칠 예정이지만 아직까지 자세한 일정은 공개되지 않고 있다. 지난 행사를 살펴보면 2016년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농특산물 전시.판매, 홍보 전시관, 무대행사, 시민참여 체험행사, 테마동산 등으로 영양군 주최로 펼쳐졌다. 영양고추 H.O.T Festival 을 통해 도농 상생을 도모하는 화합의 한마당 장을 펼쳐 한국 농업의 희망 메시지를 전하고, 청정 자연에서 생산된 우수한 영양군 농특산물로 소비자를 찾아가는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한 소비자 신뢰구축 및 농가소득 증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

 

축제내용에는 테마동산인 specil에는 영양고추 테마동산, 포토존 및 쉼터 운영, 영양고추 테마 구성, 홍보관 운영에는 영양관광 홍보관, 음식 디미방 홍보, 전시관, 김치시연 및 전시관, 반딧불이 생태학교 홍보관, 경상북도 홍보과, 밤하늘 보호공원 홍보관, 방송, 송보행사에는 6시 내고향에 영양군 소개 및 홍보, 영양군 농특산물 홍보, H.O.T Festival 현장 스케치 및 홍보, 무대행사에는 영양예술한마당, 현장 경매, 사랑해 줌마콘서트, 영양군 홍보대사 위촉식 "탤런트 이일화",음식디미방 마카데미 수료식 등이 있었다.

 

<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

 

참여행사에는 관람객 참여행사로 영양 고추 찾기, 매운 음식 시식, 고추 무게 맞추기 등, 매운 음식 컨테스트에 영양고추로 만든 매운 음식 콘테스트 및 시식, 특산물 전시. 판매에는 고추 및 가공식품, 우수농산물, 영양산나물 장아찌 판매, 시식행사에는 음식디미방 전통음식 및 전통주 전시 및 시식, 영양고추로 만든 매운음식 시식에 떡볶이 등이 있다. 체험행사에는 김치 담그기 체험, 고추 빻기 체험, 농경체험 행사 등이 있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