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8월 부산축제로 만나는 부산바다축제와 명지전어축제, 부산 국제 매직페스티벌

 

 

부산바다축제와 명지전어축제, 그리고 부산 국제 매직페스티벌을 8월 부산축제로 만날 수 있다. 이번에 살펴볼 명지전어축제와 부산 국제 매직페스티벌과 함께 살벼로 8월 부산축제인 부산바다축제는 2017년 8월 1일부터 6일까지 6일간 해운대해수욕장, 광안리해수욕장, 다대포해수욕장, 송도해수욕장, 송정해수욕장 등지에서 부산광역시 주최로 펼쳐진다. 여름은 부산에서 ! 축제의 바다속으로 풍덩 ! 해양문화도시로서 부산의 이미지를 대내외에 홍보하기 위해 1996년 처음 개최된 부산바다축제는 매년 8월 1일 해운대해수욕장에서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시내 주요 해수욕장에서 다채롭게 진행된다. 올해로 제22회를 맞이한다.

 

< 사진출처 부산바다축제 >

 

부산바다축제에는 여름철 최고의 휴양지로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 시미참여행사 등이 각 해수욕장별로 특색있게 진행되어 국내 피서객은 물론 외국 관광객들도 부산의 한 여름 바다를 신명나게 즐기고 있다. 개막파티는 해운대해수욕장에서 '물의난장 & Night Pool Party' 해운대해수욕장 백사장에 개방형 특설 무대, 대형 풀장, 워터분사기 등 설치, 물총 싸움과 공연을 함게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참여행사가 있다.

 

< 사진출처 명지전어축제 >

 

명지전어축제는 매년 9월 명지동 활어시장에서 열리는 축제로 봄 도다리, 가을 전어라고 하듯이 맛과 영양이 듬뿍든 가을 전어의 모든 것을 선보인다. "싱싱한 은빛 전어맛에 흠뻑 빠져 보이소!"를 주제로 명지시장 주차장 일원이 주무대이며 명지 IC공영주차장 등에서 (주)명지시장상우회 주최로 펼쳐진다. 식전행사로는 전야제, 삐에로 퍼포먼스, 흥 돋우기 지신밟기 한마당 등이 있다. 명지시장은 50년의 전통을 지닌 부산 강서지역의 대표적 재래시장으로 명물 활어시장으로 이름을 높이고 있다.

 

 

 

명지전어축제의 주요행사에는 개막식에 개막선언, 경과보고, 인사말씀, 축사가 있고, 키다리삐에로 댄싱쇼, 품바 각설이 타령, 싱싱!장어잡기, 국악 한마당, 여성단축 마라톤, 전어회 무료시식회, 회썰기 대회, 10대 힙합댄스 경연대회, 먹거리 살거리 특산물 직거래 장터운영, 명지 은빛가요제, 건강나이 측정 이벤트, 축하 불꽃놀이, 7080콘서트, 사랑나눔 음악회 등이 있다. 명지전어축제는 2001년 처음으로 개최하면서 전통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 사진출처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

 

부산 국제 매직페스티벌은 2017년 8월 3일부터 6일까지 부산광역시 남구 유엔평화로 76번길의 해운대 구남로에 개막식이 있으며, 경성대학교 콘서트홀, 예노소극장에서 본 행사를 펼친다. 부산 국제 매직페스티벌은 문화콘텐츠산업의 떠오르는 블루오션인 '매직'을 테마로 한 국내 100만 매직 매니아의 꿈의 축제인 국내 유일 세계 최대 규모의 매직 페스티벌이다.

 

< 사진출처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

 

해운대 해수욕장의 100만 인파가 관람 하는 개막식, 본 행사의 화려한 나이트 매직 갈라쇼, 부산국제마술대회, 마술 강의, 글로벌 키즈 매직쇼, 매직드라마 등 국내에서 시도하지 않은 새로운 종합 매직 페스티벌이다. 국제마술경기대회, 매직gala쇼, 매직프린지, 마술체험 및 일반인 교육 프로그램, 마술 저적권 보고 캠페인, 버스킹 공연, 딜러부스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