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인천드림파크 가을나들이행사에서 꽃향기로 가득한 환경생태공원을 만나세요

 

 

인천드림파크 가을나들이행사는 인천광역시 서구 거월로 의 녹색바이오단지에서 펼쳐진다. 인천드림파크 가을나들이행사는 매립지의 긍정적 이미지 환산 및 환경 명소 인식을 제고하기위하여 다양한 꽃밭조성, 주민참여, 체험프로그램 확대, 화장실, 먹거리 개선 등을 통해서 친환경 매립지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이 있으며 자연성을 회복하고 활용적 측면에서 보완적 시설도입이 이루어질 수 있는 환경생태공원으로서의 부지활용을 위해서이다.

 

< 사진출처 드림파크 >

 

 

인천드림파크 가을나들이행사의 내용을 살펴보면 꿈의 공원에서 찾은 쉼표 "특별한 하루"에는 코스모스, 백일홍, 황화코스모스 등 대군락 꽃밭조성, 국립생물자원관의 자생식물 전시 및 종자은행 소개, 주민참여 정원 만들기, 드림파크 상상나라 "에너지 파크" 드림파크 환경조형 박물관, 대립지 현장투어는 평일 3회, 공휴일 4회, 드림파크환경생태체험에 드림파크 해설사가 진행하며, 인천환경운동연합의 수서생물관찰교육, 한국 주얼리고등학교의 나만의 주얼리 만들기 등이 있다.

 

< 사진출처 드림파크 >

 

 

또한 환경교육 뮤지컬 "바다야 놀자" 무료공연, 인천연합 프리마켓, 드림파크 골프장 주민 개방 및 KBS열린음악회, 인천 서구청의 평생학습축제 및 국화분재, 조형작품, 현애작, 다륜작, 임국자, 일간국 등 다양하고 풍부한 작품을 선보이며, 암석원, 습지관찰원, 억새원 등 가을분위기를 연출한다. 주제 전시공간 상징 조형물 및 포토존 조성, 드림파크 정원만들기 콘테스트, 인천 연합프리마켓 행사인 인천사랑 나눔마켓 등이 있다.

 

 

 

홍보 체험프로그램 운영, 환경교육뮤지컬 사랑극단 꼬마세상, 드림파크 상상나라 운영, 매립지 투어 프로그램, 먹거리장터 운영, 프로그램으로 드림파크 정원만들기 콘테스트, 지역주민 및 소외계층 초청 행사. 부대행사에는 먹거리장터 운영, 종합안내소 운영, 의무실운영 등을 할 예정이다. 드림파크 수영장이 민간 위탁을 통해 주민 체육 공간으로 활용된다. 매립지 영향권 주민 약 4만여병에게는 할인 혜택이 주어질 전망이다. 드림파크 골프장을 이용하지 않는 지역 주민까지 체육시설 활용 범위를 넓히려는 것이 목적이다.

 

< 사진출처 드림파크 >

 

 

드림파크에는 녹색바이오단지에 습지생태원, 야생초화원, 수영경기장, 생물원, 승마경기장이 있읍며, 체육단지에는 골프연습장, 전망원, 주민체육시설, 트레킹코스가 있고, 환경이벤트 단지에는 화훼원, 수목원, 식물원 등이 있다. 환경에너지단지에는 환경문화단지와 폐자원에너지타운이 들어서며, 기타부지에는 다연휴게공원, 상시공연장 등이 들어선다. 인근에 안암호와 수변레저단지, 바이오에너지타운이 있다.

 

< 사진출처 드림파크 >

 

 

드림파크문화재단은 매립지와 주변 지역의 쾌적한 환경조성과 함께 각종 문화축제 등을 통하여 친환경 매립시설에 대한 이해을 돕고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꿈의 공간을 만들고자 2007년 3월에 설립된 재단법인이다. 친환경 매립지를 조성 운영하여 꿈의 친환경 문화공원을 조성하고 세계적인 환경관광명소를 만들며 시민문화교실 운영, 각종 문화체육활동 지원 등의 사업으로 시민들과 항상 함께 하는 재단이다. 수도권매립지를 세계적 환경관광명소로 만들어 나가는 드림파크 조성사업과 천만그루 나무심기 사업을 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