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평 풍물대축제와 함께 영흥도와 인천어린이과학관, 선녀바위 해수욕장을 만나보자

부평 풍물대축제는 제26회째를 맞이하며 2022년 9월 22일부터 2022년 10월 2일까지 거리축제는 부평대로 및 부평일대에서 인천광역시 부평구 주최로 진행된다. 일 년 내내 자동차에게만 허락되었던 부평의 8차선 대로를 모든 이에게 열어주는 거리축제로 풍물을 통한 소통의 장을 열러나가며 참가자 모두가 어울려 손잡고 뛰어 놀 수 있는 자유로운 광장에서 아름다운 추억과 풍물의 향연에 함께 찾아가자.

 

< 사진출처 부평풍물대축제 >

 

 

부평 풍물대축제의 공연예술축제는 '풍물, 예술과 놀자!'로 창작연희페스티벌, 신세대 젊은 명인전"청출어람", 인천아트페스티벌, 해외초청공연, 공식행사로 터고사, 고유제 등이 있다. 거리축제 '풍물, 거리야 놀자!'에는 전통연희마당"풍물로 흥해라", 부평풍물난장, 부평 길놀이, 부평시민축제"흥~흥~흥" 등이 있고 연계행사로는 인천애인페스티벌기념 '부평풍물대축제 개막음악회', 경연대회 등이다.

 

< 사진출처 인천광역시 >

 

 

영흥도는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영흥로의 내리에 자리하고 있는 섬으로 1270년 배중손이 이끄는 삼별초가 강화도에서 진도로 근거지를 옮기면서 영흥도를 기지로 삼아 70여 일 동안 항몽전을 벌였으며 6.25 전쟁 때에는 인천상류작전의 전초기지로 활용되었다.

 

 

인천어린이과학관은 국내 최초의 어린이 전문 과학관으로 어린이의 과학에 대한 탐구심 함양과 과학기술에 대한 이해증진을 위해 2011년 5월에 개관하였다. 인천어린이과학관은 치신 과학기술분야 전시물을 아동의 인지발달 단계를 고려하여 체험식으로 구성하여 놀이체험을 통해 과학을 접하고 과학에 꿈을 만드는 창의적 과학교육 장이다. 융합체험이 가능한 전시관 운영과 더불어 창의적인 교육프로그래을 운영하고 다양한 과학문화행사 및 공연 개최로 과학을 넘어 인문 사회 예술과의 융합 교육실현을 통해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사진출처 인천광역시 >

 

 

인천어린이과학관의 외부시설에는 옥외전시장, 생태체험장, 노리터, 진입광장 분수대 등이 있으며, 1층에는 오리엔테이션 룸, 카페테리아, 강당홀, 기획전시실, 수유실, 의무실, 과학도서실 등이 있다. 2층에는 휴게홀, 학습체험장 1,2,3 4D학습체험장, 4휴게홀, 학습체험장, 무지개마을 , 인체마을 , 비밀마을 등이 있다. 2층에는 휴게홀, 학습체험장, 4D영상관, 무지개마을, 인체마을, 비밀의 등이 있다. 3층에는 도시마을, 그린 실험실, 지구마을, 산들바람원 야외 공연장, 비밀마을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인천광역시 >

 

 

선녀바위 해수욕장은 인천광역시 중구 을왕동에 위치하고 있는 해수욕장으로 바다 위로 뾰족하게 솟은 바위와 바다가 어우러져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으며 바위에 관한 슬픈 전설이 젼해져 내려오고 있는 선녀바위가 자리하고 있다. 긴치마를 입고 있는 연인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이 바위는 중생대에 트라이아스기 말에 마그마의 관입으로 형성된 적자색 화강암으로 구성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