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산바다축제에서 이번 여름 평생 기억에 남을 추억을 만들어보자

 

 

부산바다축제는 2022년 7월 30일부터 2022년 8월 7일까지 해운대해수욕장, 광안리해수욕장, 다대포해수욕장, 송도해수욕장, 송정해수욕장 등지에서 부산광역시 주최로 펼쳐진다. 부산바다축제에서 여름은 부산에서! 축제의 바다속으로 풍덩! 시원한 여름을 만들어 보자. 부산을 넘어 대한민국 국가대표 바다축제로 자리 잡은 부산바다축제는 매년 여름 피서객들에게 많은 추억을 남겨주고 있다.

 

< 사진출처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

 

 

해양문화도시로서 부산의 이미지를 대내외에 홍보하기 위해 1996년 처음 개최된 부산바다축제는 매년 8월 1일 해운대해수욕장에서 개먁행사를 시작으로 광안리, 다대포, 송도, 송정해수욕장 등 시내 주요 해수욕장에서 다채롭게 진행된다. 여름철 전국 최고의 휴양지 부산답게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 시민 참여행사 등이 각 해수욕장별로 특색있게 진행되어 국내 피서객은 물론 외국 관광객들도 부산의 한 여름 바다를 신명나게 즐기고 있다.

 

< 사진출처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

 

 

부산바다축제의 개막행사에는 사전공연 & 개막선언, 개막파티, 불꽃쇼 등이 펼쳐진다. 다양한 행사가 국내 최고의 휴가지 부산해운대해수욕장에서 펼쳐진다. 축하공연에는 다양한 가수들이 출연한다. 참여행사로는 Night Pool Party가 해운대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 한 여름 해변에서 펼쳐지는 프라이빗한 풀사이드 파티,  Water Canival은 물의 난장으로 풀장과 대형 워터분사기 등 대규모 살수시설 활용과 댄스팀, EDM 공연 등과 함께 일상에서 탈출하는 물의 난장이다. 

 

< 사진출처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

 

광안리 Dance Party는 한 여름밤, 국내외 댄스 동호인들이 참여하며, 청소년 밴드경연대회는 아마추어 청소년 밴드들이 만들어 내는 경연대회이다. 장애인 한바다축제는 파도를 넘어 희망으로 장애인 대상 장애인해양스포츠 및 바다나들이 행사이다. 송정 Summer Beach 페스티벌은 서핑과 낭만의 해수욕장 송정에서 펼쳐지는 축제, 나이트레이스 인 부산, 스피닝 파라다이스는 다양한 자전거와 함게 즑겁고 재미있는 체험, 부산 청소년 바다축제 등이 있다.

 

< 사진출처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

 

 

공연행사로 부산 Sea & Jazz 페스티벌은 광안리의 야경과 함게 즐기는 초고의 재즈 뮤지션 공연, 열린바다 열린음악회는 광안대교를 보며 즐기는 3인3색의 클래식 콘서트, 현인가요제는 노래의 도시 부산, 국민가수 현인선생을 기리는 가요제, 열린바다축제는 부산극동방송 개국 기념 부산시민을 위한 여름 콘서트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