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봉화은어축제 여름 은어와의 한판 승부를 벌여보자

 

봉화은어축제는 2022년 7월 30일부터 2022년 8월 7일까지 경상북도 봉화군 봉화읍 내성천 일대에서 펼쳐진다. 봉화는 산이 많아 나무가 많이 자라고 있으며 나무가 많아 물이 좋고 공기가 좋은 청정고장이다. 봉화은어축제는 한여름을 제대로 즐기기위한 축제로 내성천에 뛰어들어 은어와 한 판 승부를 벌이는 행사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연계행사로 가족건강걷기, 봉화문화유적탐방 버스투어, 봉화워터파크 운영, 가재예술제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

 

공식 공연 행사에는 개막식 및 개막공연에 최우진, 김태연, 유승우, 김혜연, 버스터즈, 위클리, 폐막식 및 폐막공연에 정동원, 오유진, 남승민, 김연자, 미스터트롯 콘서트에 장민호, 이찬원, 임찬, 한여름밤의 작은 음악회에 졍우 윈드 오케스트라, 윤태화, 주병선, 우동화, 송선희, 은어축제 버스킹 페스타, 튜브 시네마, 지역 트롯신이 떴다에 이태호, 손빈아, 배아현, 한여름, 한여름밤의 클럽파티에 싸이버거, 딴따라패밀리, 비스타, ROCK콘서트에 국카스텐, 폐막 드론쇼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

 

봉화은어축제에서 뗏목타기와 래프팅, 수상줄다리기 등을 즐기면서 한바탕 웃음으로 더위를 밀어내 보자. 갖가지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을 즐기면서 무더위와 정면으로 맞서보다 보면 어느새 더위를 잊어버리고 새로운 활력이 넘쳐날 것이다. 땀을 닦아주는 시원한 바람이 산에서 불어오고, 시원한 물놀이가 강에서 벌어지는 봉화에서 여름을 한결 시원하고 재미있게 보내보자.

 

 

봉화은어축제의 공식행사에는 개막식, 개막축하공연, 문화예술공연으로 은어가요제, 부천시립예술단공연, 은어축제 예술문화한마당, 도립국악예술단 공연, 은어축제와 함께하는 사람중시 차별없는 세상, 보디빌딩 대회, 폐막공연 등이 있으며 은어잡이 체험으로 은어 반두잡이 체험, 은어 맨손잡이 체험, 야간은어잡이, 모바일 은어 GO~, 어신 춤 퍼포먼스, ATV체험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

 

 

참여행사로는 은어숯불구이, 은어낚시체험, 물장난 페스티벌, 내성천 워터워, 워터슬라이드, 반딧불이 나비 생태체험관, 어린이 동산, 봉화인 한마당, 수상놀이존, 추억이 사진관, 은어열차, 수상자전거, 어린이 물놀이장, 물놀이체험,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등이 있고 전시 부대행사에는 은어주제관, 다슬기 잡이, 가재마을 채험, 수박서리체험, 천체와 별자리 관축체험 대폭확대, 토피어리전시, 포토존, 캐릭터 유등 전시, 선등거리, 은어먹거리촌, 토속음식판매, 농특산물 전시판매, 은어튀김 서비스, 은어활어판매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

 

 

은어는 상류 하천의 맑고 깨끗한 1급수에서 서식하는 소류성 민물고기로 연어와 같은 회귀성 어족으로 늦봄부터 초여름까지 입턱이 발달하여 돌이끼를 갉아먹고 15~30cm의 크기로 급성장한다. 담백한 맛과 영양가가 높으며 살아 있을 때는 수박향이 나고 비린대가 없어 예로부터 은어회, 구이, 투김, 은어죽 등으로 임금님 수라상에 진상되었던 최고급 웰빙식품이다. 오메가-3 지방산이 많아 항산화, 황고혈압, 항염증, 미백효과가 있는 단백질과 펩타이드가 들어 있어 피부에 좋고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능이 확인되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