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자라섬불꽃축제 2021 국가대표 문화관광지에서 펼쳐지는 불꽃향연

 

 

자라섬불꽃축제 행사가 열리는 국가대표 문화관광지인 자라섬에서 환상적인 불꽃의 향연을 감상해보자. 이번 자라섬불꽃축제는 해마다 8월 중순경 4일간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자라섬 서중도에서 펼쳐진다. 자라섬은 1943년 우리나라 최초의 발전전용댐인 청평댐이 완공되면서 생신 섬으로 중도, 서도, 남도 등 3개의 섬과 2개의 부속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해방이후 중국인들이 농사를 지었다는 데서 중국섬으로 불리다가 1986년 자라목이라 부르는 늪산이 바라보고 있는 섬이니 자라섬으로 부르자는 안이 채택되어 자라섬으로 불리게 되었다.

 

 

 

자라섬은 자연, 음악, 캠핑의 최적지로 꼽히는 곳으로 북한강변의 청정자연속에서 캠핑과 축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의 섬이다. 매주 주말마다 열리는 갖가지 축제는 마치 다른 옷으로 갈아입는 듯 각각의 축제에 맞춰 새롭게 꾸며질 예정이어서 자라섬은 즐거움이 들어서 있다. 자라섬불꽃축제에는 서도에서는 가족, 연인들을 위한 대규모의 캠핑장이 조성되어 오토캠핑, 이지캠핑, 카라반 캠핑 등 세 가지 캠핑 패키지를 기호에 따라 선택하여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자라섬불꽃축제의 중도에서는 자연과 여유로운 휴식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메인 무대가 마련되어 인디밴드 공연, 비보이 공연, 비트박스 쇼 등 국내 최대 규모의 초대형무대 위에서 시나는 공연과 화려한 불꽃의 향연을 만끽할 수 있다. 세상에서 가장 시원한 도전인 물총축제가 있으며 매일 저녁 7시 40분부터 9시까지 80분간 공연되는 각종 특수 효과와 최첨단 연화장치를 사용한 세계 정상급 불꽃이 곁들어진 아름답고 감동적인 불꽃놀이와 댄스뮤지컬이 밤하늘을 수 놓는다.

 

 

 

자라섬의 축제는 6월에 음악과 함께하는 낭만캠핑축제인 제2회 레인보우 아일랜드 페스티벌이 있었으며, 7월에는 자라섬 드림콘서트가, 8월에는 자라섬 불꽃축제가, 9월에는 보야지투자라섬이, 멜로디 포레스트 캠프가, 10월에는 신예 음악인을 선발 지원하는 자라섬 음악경연대회가,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이 준비되어 있다.

 

 

 

지난 4월부터는 이대일리 캠핑요리축제, 고아웃 캠프, 수제맥주 축제, 봄 코카프 캠핑대회 등 가지각색의 축제가 열린 자라섬은 생태, 레저, 체험, 축제의 콘텐츠로 매년 자라나며 국민적 사랑을 높여가고 있다. 새로운 축제도 다수 예정되어 있으며 가평이 가꾸고 지키고 보호해 온 자라섬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 수 있는 곳으로 국가대표 문화 관광 지역으로 만들어 가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자라섬 캠핑장은 가평의 아름다운 북한강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8년 가평세계캠핑채라바닝대회 개최지로서 수도권 최대,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친환경 레서시설이다. 자라섬 캠핑당 내 시설로는 모빌홈, 캐라반, 캐라반사이트, 오토캠핑장 등의 야영시설이 있으며 공동시설로 취사장, 화장실, 샤워실, 세탁실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모든 시설은 예약제로 운영되며 인터넷 홈페잊에서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캠핑장 바로 옆에는 생태공원 이화원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