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목포 항구축제 2017 여름에서 가을로 옮겨 펼쳐지는 새로운 축제

 

목포 항구축제는 2017년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목포항과 삼학도에서 목포시 주최로 펼쳐진다. 목포항의 밤 바다를 만끽할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로 준비된다. 이전 축제의 경우 축제기간이 5일이었지만 올해는 기간을 줄여 3일간 펼쳐진다. 해양도시만이 가진 차별화와 지역적 특성을 살린 낭만이 가득한 축제에 찾아가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오래 간직하였으면 하는 바램이다.

 

<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

 

목포 항구축제의 주무대는 요트마리나 시설 안으로 시립예술단체, 동춘서커스, 이수무용단, 다문화가족 페스티벌, 몸짱 유달 장수 선발전, 락 페스티벌, 전남 청소년 교향악단, 청소년 페스티벌 등이 있다. 프린지 무대는 6개소로 종합수산시장, 홍어뜨락, 어선2척, 삼학소원터널, 김대중노밸평화상기념관 등에 마련되어 있으며 시민재능기부공연, 섹소폰, 직장인밴드, 전통춤, 성악, 가야금 등이 연주된다.

 

<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

 

목포 항구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은 어물난장 도깨비 장터 '파시', 뱃고동을 울려라 '목포항 풍어제', 기쁨을 낚자 '갯가 풍어 길놀이' 등이 있다. 목포항구축제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는 천년의 만남 '사랑의 오작교', 살아나는 어시장 골목길, 어선에서 노래하다. 뱃고동, 어선 집어등 페스티벌, 불을 쏘다 ~ 물고기등 페스티벌 등이 있다.

 

 

목포 항구축제의 공연과 경연 프로그램으로는 뭄짱 유달장수 선발전, 노젓기대회, 재활용품 이용 목포항 건너기, 다문화가족축제, 목포청소년 페스티벌, 열정 댄스 페스티벌, 주민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등,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고기잡이 체험, 요트, 함정승선, 카약, 카누, 얼음조각체험, 도자기빚기체험, 옹기배 승선체험, 삼학소원터널 수원 물고기등 달기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

 

목포 항구축제가 여름에 열리다가 올해 부터 10월 달에 열리는 이유로는 파시 재현에 한계가 있어 시기를 조정하자는 여론에 따라 많은 어선들의 정박이 가능한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열리게 되었다. 파시란 바다 위에서 열리는 생선 시장이다. 축제의 서막을 알리는 길거리 퍼레이드와 전통에서 현대를 아우르는 파시존 재현, 어선에서 갓 내린 그물에서 조기털기 등 변별력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해 구상 중이다. 해양레포츠체험, 해상낚시, 맨손 물고기 잡이 등의 체험과 싱싱한 회 시식코너도 마련하여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할 예정을 하고 있다.

 

<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

 

삼학도는 목포시민의 애한을 상징하는 섬으로 친환경 생태공원, 호안수로, 수목, 상설 공연 무대, 가로등, 쉼터 등을 갖추고 있어 목포 항구축제의 메인무대를 만들면서 예산절감이 이루어지고 있다. 목포시는 내실 있는 항구축제 준비를 위해 전국을 대상으로 축제 아이디어를 공모해 실용적인 아이디어 10건을 우수작으로 선정하였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