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8월 대구축제로 대구 국제바디페인팅 페스티벌과 강정 대구 현대미술제를 만나보자

 

8월 대구축제로 대구 국제바디페인팅 페스티벌과 강정 대구 현대미술제를 알아보자. 무더운 여름 더위를 식혀줄 8월 대구축제인 강정 대구 현대미술제와 함께 이번에 살펴볼 대구 국제바디페인팅 페스티벌은 2020년에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취소가 되었다. 해마다 8월 하순경 2일간 두류공원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무료로 개방이 되며 일반 관람객은 오후 1시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세계에서 가장 컬러풀한 이벤트로 대구 국제바디페인팅 페스티벌은 컬러풀 도시 대구가 화려한 색의 향연을 진행한다. 세계 최정상의 바디페인팅 아티스트들이 펼치는 환상의 이벤트와 인기가수들이 펼치는 축하공연, 화려한 불꽃놀이, 매일 매일 다양하게 펼쳐지는 노래, 춤, 마술 등이 우리들에게 찾아온다.

 

< 사진출처 대구국제바디페인팅페스티벌 >

 

 

대구 국제바디페인팅 페스티벌에는 전 세계의 모든 아티스트들에게 문이 활짝 열려 있다. 각 부문에 걸쳐 여러가지 재료와 기법을 활용한 바디페인팅 뿐만 아니라 환상적인 의상, 무대 효과가 어루러진 자신만의 특별한 종합예술의 작품 세계를 펼쳐보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대회주제가 '동화 속 세상'으로 동화 속 상상의 이야기를 상상력과 독창성, 예술성을 동원해 자유롭게 표현해 보자.

 

 

 

전시 홍보 부스를 살펴보면 이미용관련홍보관에는 미용관련, 피부, 성형 관련, 헤어, 두피 관련, 화장품 관련 등이 있고 지자체 홍보관에는 관광관련 상품, 문화관련 상품, 특화상품 및 브랜드 등, 대학 홍보관에는 미래인재를 개발하고 교육하는 대학 및 교육기관 등, 우수 기업관에는 미래산업을 이끌어갈 기업 및 단체의 신제품 및 이미지 홍보, 체험 부스에는 각종 체험이 기다리고 있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페이스페인팅 체험으로 전문 페이스 페인팅 아티스트로 구성되며 행사 기간 2일 동안 관람객에게 무료 시연 서비스를 한다. 네일아트, 헤나 체험에는 전문 아티스트로 구성되며 행사기간 2일 동안 관람객에게 무료 시연 서비스를 한다. 핸드프린팅 존에서는 방문객들이 참여하여 함께 만드는 DIBF 단체 아트 공간으로 행사기간 중에 행사장내 잔디광장 일대에서 행사장 내 핸드프린팅 Wall 구성한다.

 

 

 

부대행사로는 축하공연이 첫날 20시에 코오롱 야외음악당 메인 무대에서 초대가수 축하공연이 이루어진다. 불꽃놀이는 둘째날 21시부터 코오롱 야외음악당 일원에서 3~5분 내외의 타상연화 및 장치 폭죽이 선을 보인다. DIBF포토존은 행사기간 중에 행사장내 잔디광장 일대에서 행사장 내 DIBF포토존 4set구성으로 경연 참가자 무대 퍼레이드 후 포토존으로 순차적으로 이동하여 진행된다. 환타지메이크업 부터 시작해서 바디페인팅 까지 전 참가자 진행한다.

 

 

 

바디페인팅 페스티벌과 함께 만날 수 있는 8월 대구축제인 강정 대구 현대미술제 2017 행사는 7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낙동강 강정보 디아크광장에서 펼쳐진다. 올해로 6번째를 맞이하는 강정 대구 현대미술제는 '강정, 미래의 기록'이라는 제목으로 국내외 작가들이 참여하는 것으로 작품의 장르, 전시형식과 구성에 대해 과감한 변화와 확장을 시도하고 있다. 대구현대미술제는 실험성, 도존성, 급진성에 적극적으로 부합하는 동시대 미술의 활발한 형태를 강정이라는 지역적 특수성과 연계하여 보여주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