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금강여울축제와 함께 남이자연휴양림과 목소리테마파크로 떠나는 충남 금산 여행

 

 

금강여울축제는 해마다 7월 중순경 충청남도 금산군 금강놀이마당 및 일원에서 금산문화원 주최로 펼쳐진다. 축제장 인근의 수통리, 용화리에는 오토캠핑장이 조성되어 있어 여름휴가철 가족과 함께 방문하기에 가장 적당한 장소로 이름이 높은 곳이다. 에어바운스, 슬라이딩, 그네타기 다이빙 체험, 인삼약초 다린 물, 물총 써바이벌 게임, 전통고기잡기, 밑빠진 독에 금강물 채우기 대회, 얼음바닥 이글루 체험 등 자연을 배우는 이색체험 프로그램이 많이 있다.

 

< 사진출처 금산군청 >

 

금강여울축제는 시골 외가집의 아련한 추억과 낭만이 있는 시골 외가집이 정서가 그대로 묻어나는 강촌마을에서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다채로운 체험과 공연을 만끽할 수 있는 축제이다. 금산의 금강여울축제는 여름철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물'체험과 농촌체험, 전통민속공연이 어우러져 색다른 즐거움이 넘쳐나는 여름축제로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로부터 호응을 받고 있다. 전통 문화인 천렵을 체험하는 장으로 호연지기를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 사진출처 금산군청 >

 

남이자연휴양림은 충청남도 금산군 남이면 건천리 산 166번지 일원에 자리잡고 있다. 중부권 최고의 산림생태종합휴양단지로 원시림에 가까운 숲이 잘 보존되어 있으며 다양한 식물종과 남방계 식물 및 북방계 식물이 자리잡아 자라고 있는 식물생태학적으로 매우 중요한 곳이다. 금산생태숲, 남이자연휴양림, 느티골산림욕장, 산림생태문화체험단지, 목재문화체험장이 들어있는 산림생태종합휴양단지로서 푸른 숲 맑은 정취속에 아름다운 마음을 일깨우는 곳이다.

 

 

 

목소리테마파크는 금산군 복수면 용천로 1020에 자리하고 있으며 친환경적인 생각으로 자연과 함께하는 공간을 만들어 관람객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곳이다. 도시에서 가깝게 다가갈수 있으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 단순한 방문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고객들에게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맞춤식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남녀노소 모두가 누릴 수 있는 편안한 공간, 통합의 공간을 자랑하고 있다.

 

< 사진출처 목소리테마파크 >

 

 

목소리테마파크의 시설에는 레알썰매장, 실내놀이터, 수영장, 포토존, 숙박시설, 연수시설, 전망대, 비밀의 정원, 허브마을, 세미나실, 바베큐장, 악어미로터널, 재활용악기, 센드아트, 운동장, 모래놀이장, 쇼콜라떼 등이 있다. 난장이의 집은 백설공주의 컨셉의 포토존으로 일곱난장이의 집이 마련되어 있으며 산책로는 예쁘게 꾸며진 산책로로 노래를 들을 수 있고 허브마을에는 하우스 속의 허브농장에서 허브향기를 맡으며 피로를 풀 수있다. 실내놀이터에서는 키즈카페로 신나는 음악과 안전한 놀이를 즐길 수 있다.

 

< 사진출처 금산군청 >

 

 

충남 금산 여행으로 금산 8경도 알아보자. 금산 8경에는 금강이 금산의 적벽을 저시고 흐르면 적벽강, 부소산을 적시면 백마강이다. 대둔산은 충남과 전북 두 도의 도립공원으로 아름다운 878m의 산이다. 해발 648m의 성치산 성봉에서 발원한 계곡은 무자치골이라고 불리며 12개의 폭포가 이름을 알리고 있으며, 잔악산은 금산의 진산이며, 서대산은 바위봉우리와 푸른 숲이 어우러져 있고, 천내강은 산과 강, 임진왜란의 전적지이다. 귀래정이란 정자가 있었다는 명승지, 국사봉은 금산의 산으로 민속신앙과 관계가 깊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