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깊이울유원지는 포천 갈만한곳으로 깊이울 계곡에서 더위를 날리세요

 

 

깊이울유원지는 포천 갈만한곳으로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심곡리에 자리하고 있는 유원지로 왕방산에서 발원하는 깊이울 계곡 주변에 있다. 포천 갈만한곳인 깊이울유원지는 자연 발생적으로 만들어져 인공의 느낌이 전혀 없으며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고 있다. 계곡의 물은 저수지로 흘러들어가며 저수지 주변으로 울창한 잣나무와 소나무들이 늘어서 있어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 주어 한 여름에도 더위를 느끼지 못할 정도로 서늘한 숲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 사진출처 깊이울유원지 >

 

 

깊이울 계곡은 물이 맑고 수심이 깊지 않아 어린이들이 놀기에 적합한 곳이며 가족 단위의 야영객들이 많이 찾아오는 곳이다. 규모가 크지 않고 고요히 자리하고 있는 저수지에는 낚시꾼들이 꾸준하게 찾아오고 있으며 깊이울 유원지에 가려면 대중교통으로는 수유역에서 포천행 시외 직행버스를 타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다. 포천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내려서 포천 시내버스로 갈아탄 후 깊이울 유원지 앞에 내릴 수 있다.

 

 

 

신북리조트 스프링폴은 포천시 신북면 청신로 571에 자리하고 있으며 수도권 유일의 지하 600m에서 용출되는 중탄산나트륨 온천으로 물 좋고 자연경관이 수려한 포천의 12개울에 자리 잡고 있어 온천욕을 즐기는데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시설로는 워터슬라이드, 파도풀, 유수풀, 바데풀과 자연의 정취를 느끼면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스파시설 및 노천탕과 사우나, 황토방, 아이스방으로 피로에 지친 현대인들의 피로회복과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고 있다.

 

 

 

열두개울 유원지는 종현산의 정상 남서쪽으로 여름철 피서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 곳으로 자연적으로 발생하여 만들어진 유원지이다. 다리가 없던 시절에 연천군 청산면 초성리 법수동에서 바로 옆 동네인 포천시 신북면 덕두리까지 개울을 12번이나 건너야 하였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 열두개울이다. 4.6km 가량 이어지는 열두개울에는 선녀바위, 무장소, 보안소, 만장바위, 평바위, 도라소, 돌묵소, 봉바위, 쌍무소, 용수골소 등의 명소가 많이 들어서 있다.

 

< 사진출처 허브아일랜드 >

 

 

종현산은 포천시 신북면과 서북쪽과 연천군 청산면 남쪽의 경계를 이루고 있는 산으로 588.5m의 기암괴석과 계곡이 아름답고 활엽수림이 울창한 곳으로 계곡을 따라 서쪽으로 산내천이 흘러 한탄강으로 유입하고 있다. 종현산 서쪽에는 열두개울 유원지와 포천 염광 수련원이 자리하고 있다. 남쪽에는 허브 아일랜드와 스프링폴이 있고 동남쪽에는 포천 유식물원이 자리하고 있어 휴양지로 좋은 곳이다. 종현산은 포천 잣인 청산 잣의 주산지이다.

 

< 사진출처 포천아트밸리 >

 

 

포천 갈만한곳에는 포천아트밸리, 산정호수, 백운계곡, 허브아일랜드, 국립수목원, 신북온천, 어메이징파크, 평강식물원, 한가원, 산사원, 베어스타운리조트, 아프리카예술 박물관 등이 있다. 온천 찜질방으로는 신북온천, 일동제일유황온천, 광릉숲 황토 숯가마, 포천 구들찜가마, 황토찜질방, 일용용암천, 수목원 숯굽는 마을, 내촌참숯가마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