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8월 가볼만한곳으로 코스모스축제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8월 가볼만한곳으로 코스모스축제가 펼쳐지는 곳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이번 8월 가볼만한곳으로 8월에서 9월에 걸쳐 만날 수 있는 코스모스축제는 하동의 북천코스모스축제와 구리 코스모스축제, 삼척 코스모스축제, 그리고 구미축제 등이 있다. 먼저 북천코스모스, 메밀꽃축제는 9월 하순경에 경상남도 하동군 북천면 직전1길의 꽃단지 일원에서 하동북천 코스모스 메밀꽃 영농조합법인의 주최로 펼쳐진다. 전시관람행사로 슈퍼호박 관람, 허수아비 전시, 드론실물 전시, 제주천연 화장품 전시, 천연 염색제품 전시, 농특산물 전시 및 판매, 재첩 시식 및 판매, 하동 한우 전시 및 판매 등이 있다.

 

< 사진출처 하동군청 >

 

 

북천코스모스, 메밀꽃축제는 코스모스와 메밀꽃의 환상적인 어울림 속에 다양한 체험행사가 뒤를 받쳐주고 있다. 행운의 터널걷기, 미꾸라지 잡기, 코스모스 메밀꽃 톱밭길 걷기, 민속놀이인 제기차기, 윷놀이 등, 당나귀 타기 체험, 황토방 체험, 고구마캐기 체험, 메밀묵 만들기 체험, 떡메치기 체험, 꽃물들이기, 추억의 철길걷기, 고들빼기 수확가공 체험, 컵만들기 등이 있다.

 

< 사진출처 구리시청 >

 

 

구리 코스모스축제는 매년 9월 하순경 경기도 구리시 토평동 829의 구리시민한강공원에서 구리시청 문화예술과 주최로 펼쳐진다. 구리시민한강공원의 9월은 코스모스가 만발하여 살랑거리는 코스모스가 강변을 끝없이 장식하면서 산책이나 자전거 타면서 시원한 강바람을 즐길 수 있으며 자전거도로, 실개천, 산책로, 잔디광장 등을 거닐며 가을을 만끽할 수 있다. 개막식, 공연행사, 홍보 및 체험부스가 운영되며 먹거리 장터가 선다.

 

 

 

삼척 왕의 코스모스축제는 매년 9월경에 낮은 사이 아늑하게 둘러싸고 있는 강원도 삼척시 미로면 고내로 296의 미로면 내미로리와 고천리 일대에서 펼쳐진다. 인근의 환선굴과 대금동굴, 천은사, 준경묘 등과 연계한 가을관광철 단풍 관광객 유치를 위해 코스모스 꽃밭과 꽃을 이용한 조형물로 정겨운 농촌풍경을 만들어 관광객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고 있다. 지역 농 특산물 판매장, 향토 먹거리 장터 등이 운영되며 포토존과 삼척관광 사진전이 열린다.

 

< 사진출처 삼척시청 >

 

 

삼척 왕의 코스모스축제의 행사에는 코스모스 미니콘서트, 조선 역사바로알기, 바람개비 만들기, 코스모스 네일아트, 페이스 페인팅, 코스모스 꽃잎시계 만들기, 코스모스 손수건 만들기, 다용도 꽃이 만들기, 나마의 머그컵 만들기 등의 체험과 고향마을의 삼베짜기 길쌈시연, 두부 만들기 맷돌 체험, 시골찰떡만들기, 고향집 화덕에 구워먹는 옥수수, 감자, 고구마, 송어잡기 체험, 시골 낚시터 운영, 청둥오리 구경하기, 예쁜 물고기 구경하기, 동물농장의 양, 미니돼지, 토끼 등이 있다.

 

 

 

장천코스모스축제는 경북 구미시 장천면 상장리의 한천변 코스모스축제장에서 장천코스모스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다양한 문화체험행사와 지역 우수농산물 판매 등으로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전시마당에는 허수아비, 황소와 달구지, 조롱박터널, 포토존, 체험마당에는 페이스페인팅, 풍등날리기, 참여마당에는 코스모스 꽃길걷기, 민속놀이, 공연 등이 있고 부대행사에는 농 특산물 판매, 한우직거래장터, 먹거리장터, 이동진료소가 마련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