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삼척레일바이크와 함께 삼척 갈만한곳으로 삼척 환선굴과 이사부 사자공원

 

 

삼척레일바이크를 탑승해보고 삼척 갈만한곳인 이사부 사자공원과 삼척 환선굴 등을 여행해보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이사부 사자공원과 삼척 환선굴과 함께 삼척 갈만한곳인 삼척레일바이크는 해양레일바이크로 바다가 보이는 경관을 바퀴가 4개 달린 자전거로 즐기는 삼척시만이 가지고 있는 해양 레포츠이다. 삼척레일바이크를 통해 4계절 다양한 모습의 바다가 주는 아름다운 가지각색의 경관을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다 같이 즐길 수 있다. 삼척 해양레일바이크 코스는 왕복 약 10km의 거리로 2개의 정거장인 궁촌정거장, 용화정거장과 전망대가 있는 휴게소, 그리고 해양도시만이 가지고 있는 해양터널을 가지고 있다.

 

< 사진출처 삼척시청 >

 

 

해양터널은 각종 레이져 쇼 및 바다의 생태를 경험할 수 있으므로 아이들의 학습과 부모님 또는 연인, 친구들에게 많은 해양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삼척해양레일바이크의 프레임은 삼척시 심볼인 3개의 반원과 상어 지느러미를 형상화하였으며 캐노피는 삼척 앞바다의 파도를 형상화 하였다. 레일바이크는 미려한 디자인으로 안전 우선 설계를 하였으며 4인 구동페달이 달려 있으며 강력산 듀얼 브레이크로 안전성을 고려하였으며 급경사지는 자동운전이 가능하고 견고한 차체이다.

 

< 사진출처 삼척시청 >

 

 

삼척 환선굴은 삼척시 신지면 환선로 800의 대이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약 5억 3천만년 전에 생성된 석회암 동굴로 동양최대의 크기이다. 주굴 길이는 약 3.3km이고, 총길이는 약 6.5km이며 동굴내부에는 미인상, 거북이, 항아리 등 여러 모양의 종류석, 석순, 석주가 웅장하게 잘 발달되어 있다. 환선굴을 포함한 대이리 동굴지대는 천연기념물 제178호로 지정되어 있다. 북향으로 전개되어 있는 동굴은 안쪽 80m 지점에 둘레 20여m의 거대한 석주가 서 있다. 

 

 

 

삼척 환선굴은 남한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복잡한 구조를 지닌 노년기 동굴로 종유석이 발달이 되어 있으며  그곳에서 북굴, 북서굴, 중앙굴, 남굴의 4갈래로 갈려진다. 동굴류의 발달이 탁월하며 동굴동물도 많이 서식하고 있어 학술적인 면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환선굴에서 발견된 동물은 모두 47종이며, 이 중에서 환선장님좀딱정벌레 등 4종이 환선굴에서만 발견되거나 환선굴이 모식산지로 기록되어 있다. 환선굴모노레일 운행으로 좀 더 쉽게 관람할 수 있다.

 

< 사진출처 삼척시청 >

 

 

이사부 사자공원은 삼척시 수로부인길 333의 증산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신라 장군 이사부의 개척정신과 얼을 이어받은 가족형 테마공원으로 동해안의 아름다운 절경을 가장 가까이에서 감살할 수 있다. 사계절 썰매장인 터비 썰매는 가족, 친구, 연인들에게 동심의 세계를 안겨줄 것이며 야간에는 추억의 명화를 감상할 수 있다.

 

< 사진출처 삼척시청 >

 

 

이사부 사자공원 곳곳에는 사자 모양 조형물이 들어서 있다. 신라시대 정치가 '이사부'가 우산국을 신라에 종속시키기 위해 나무로 만든 사자모형으로 우산국을 위협했다는 역사기록을 담고 있는 조형물이다. 다양한 사자들의 괴상한 표정과 재미있는 몸짓으로 자태를 자랑하고 있으며 동해안의 아름다운 절경을 가장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으며 전망대, 분수, 야외공연장, 사계절 썰매장, 바다가 보이는 카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