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정남진장흥물축제 국내는 물론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축제

 

정남진장흥물축제는 2022년 7월 30일부터 2022년 8월 7일까지 9일간 탐진강에서 즐기는 신나는 여름휴가로 장흥군이 자랑하는 탐진강 하천, 장흥댐 호수, 득량만 해수 등 청정 수바원을 기반으로 탐진강 및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펼쳐지는 테마축제로 청정한 푸른 자연 못지 않게 깨끗하고 바른 지역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목적을 두고 축제가 시작되었다.

 

 

< 사진출처 장훙군청 >

 

정남진장흥물축제는 '물'을 주제로 뜨거운 여름을 방문객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다. 모든 프로그램이 '물'과 연결되어 밤낮으로 계속되는 다채로운 공연과 풍성한 전시, 독특하고도 깨끗한 자연과 건강한 삶의 의미를 지닌 체험 프로그램을 통하여 건강하고 즐거운 여름을 만들어가고 있다. 

 

< 사진출처 장훙군청 >

 

개막행사에는 사전행사로 치어방류가 있으며, 공식행사로 함수식이 있다. 축하행사에는 레이져 쇼 및 불꽃놀이, 대중가수 무대공연이 이어진다. 주제행사로는 지상최대 물 싸움, 천연 약초 힐링 풀, 맨손으로 물고기 잡기 등이 있다. 전시행사로는 총 10주제관이 운영된다. 방문객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높은 평가를 받고 았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수상푸로그램에 천연약초 힐링풀 운영, 야외풀장 운영, 우든보트, 수중자전거, 바나나보트 등이 있다. 육상프로그램으로는 육상 수영장 운영, 이글루 체험, 친환경  전기차 타기, 기타 체험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전통놀이 체험에는 널뛰기, 제기차기, 팽이치기, 굴렁쇠 굴리기 등이 있다. 경연대회 프로그램으로는 정남진 청소년 강변 가요제, 전국 대학 뮤지컬 갈라 페스티벌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장훙군청 >

 

군민 향우 관광객 참여 프로그램으로는 전국 주민 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 군민과 향우의 어울림 마당, 성인무대공연, 청소년잔치, 음악동호인회 연주회, 다문화가정 전통춤, 재능기부 콘서트 등이 있으며 외국인 참여 프로그램으로는 우호교류 도시 관계자 및 관광객 방문, 전문 공연단 공연 등이 있다. 부대행사로는 세미누드 촬영대회, 우드랜드 목공예 체험교식, 목공예 전시회, 숲속음악회, 정남진 한우배 전국씨름대회, 아토피 힐링 건강 캠프 등이 열린다.

 

< 사진출처 장훙군청 >

 

장흥 갈만한곳으로 여름철에 가볼만한 곳으로는 우드랜드, 개매기체험행사, 천문과학관, 유치자연휴양림, 행양낚시공원, 수문해수욕장, 억불산산림욕장, 가지산산림욕장, 천관산자연휴양림, 장천재계곡, 천관문확관 등이 있으며 주변 관광지로는 보성녹차밭, 강진 도자기청자, 전라남도 관광이 있다. 탐진강여행길에는 가지산보림사, 수석전시관, 물문화관, 물생태공원, 수인산성, 삼천공원, 유치자연휴양림, 부춘정, 우드랜드, 토요시장, 자연형 하천을 둘러볼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