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태백 해바라기축제 2021 구와우마을에서 만나는 100만송이 해바라기

 

태백 해바라기축제는 해마다 7월 하순경부터 8월 중순경까지 강원도 태백시 구와우마을에서 해바라기문화재단 주최로 펼쳐진다. 태백 해바라기축제가 펼쳐지면서 구와우 마을에서 생산되는 오가피, 약쑥, 민들레, 냉이, 솔 등 20여종의 발효액을 소나무 지하 토굴에서 숙성시켜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하고 있으며, 자연을 현명하게 이용하여 건강한 공간, 자연스러운 곳, 가보고 싶은 장소, 세상에서 하나 밖에 없는 공간으로 구와우마을을 다같이 만들어가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 사진출처 태백해바라기축제 >

 

 

태백 해바라기축제는 전국 최대의 해바라기 꽃밭과 각양각색의 아름다운 야생화와 함께하는 축제이다. 동해의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백두대간 산마루에 국내에서 가장 청정한 도시인 태백시에서 해바라기 꽃밭 탐방로를 비롯해 야생화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자연과 예술의 만남'을 갖고 해바라기의 바다와 태초의 숲길, 그리고 300여 종이 넘는 야생화가 20만 평이 넘는 축제장을 가득 메우고 있다.

 

< 사진출처 태백해바라기축제 >

 

 

태백 해바라기축제의 꽃밭 관람은 100만 송이 해바리기 평원과 코스모스 꽃밭여행에서 부터 시작된다. 백두대간 해발 800m에서 자생하는 식물과 전나무 숲 속에서 산책과 휴식을 하면서 산약초 야생전시 및 관람으로 옻나무, 엄나무, 블루베리, 마과목, 벌나무 등을 관찰할 수 있다. 연못 정원과 돌감길 산책코스를 돌아 얼레지 오솔길 산책에 나서보자.

 

 

태백 해바라기축제의 전시 공연 행사에는 코레일과 함께하는 '하늘 해바라기 콘서트'가 진행되며, 할아텍 중견 작가 그림 전시회, 야외 조각 작품전에는 서용선, 앤디탐슨, 오쿠보에이치, 최석호, 하현 외 20점이 전시되며 십자수 전시회 및 해바라기 십자수를 판매한다.

 

< 사진출처 태백해바라기축제 >

 

 

태백 해바라기축제의 체험행사에는 해바라기 손수건과 티셔츠 만들기 체험, 해바라기 화분 만들기 및 판매 다육이 체험 및 판매, 동물관찰 및 먹이주기 체험으로 염소, 사슴, 거위 등의 동물가족에게 먹이주기, 태백시 부민 창업협의회 체험 및 특산물 판매, 미니해바라기 꽃 나무 판매, 야생화 및 가을꽃 모종 판매, 산야초 및 발효액 판매에 해바라기, 오미자, 오가피, 엄나무, 솔발효액차 등, 구와우 해바라기마을 주민 생산 토산품 판매점 운영 등이 있다.

 

< 사진출처 태백해바라기축제 >

 

 

태백 해바라기축제의 먹거리에는 구와우 해바라기 카페 운영으로 해바라기차, 솔잎차, 오가피차 등이 있으며, 마을주민이 하는 장터국밥과 면과 국물이 특이한 냉우동 등이 있다. 지역생산 감자전과 전류, 옥수수 등 토산물이 준비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