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고흥우주항공축제 2021 우주항공 테마형 축제에서 우주의 꿈을 키워보세요

 

 

고흥우주항공축제는 해마다 8월 초순경 5일간 열릴 예정이다. 고흥우주항공축제 전라남도 고흥군 봉래면 하반로 490의 나로우주센터 공원 일원인 우주과학관 일원에서 고흥군 주최로 펼쳐진다. 고흥은 천정자연과 첨단과학이 어우러진 곳으로 1,057km의 리아스식 해안과 2320여개의 크고 작은 섬, 천년의 숨결이 빚어놓은 기암괴석과 수려한 해안경관을 가지고 있는 곳으로 우주의 꿈을 열어가고 있는 항공수도이다. 지역민 참여을 유도하고 주변 자연자원을 최대 활용할 세부 실행계획을 수립했다.

 

< 사진출처 고흥군청 >

 

 

고흥우주항공축제는 우주과학 관련 대표축제로 전국최고의 우주항공 테마형 축제이다. 청소년에게 교육적 효과를 주고 나로호 발사 성공의 기념비적 명소의 상징성을 부각시키면서 나로우주센터 발사기지 견학, 우주과학관 체험 프로그램, 우주항공시설 스탬프 투어 등 특별하고 알찬 체험프로그램으로 매년 많은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전라남도 대표축제이다.

 

< 사진출처 고흥군청 >

 

 

고흥우주항공축제의 행사내용에는 나로우주센터 발사기지 견학으로 대한민국 유일의 발사대를 찾아볼 수 있으며, 드론조정체험, 로봇댄스, 우주항공 체험교실에서 에어로켓, 낙하산 로켓 만들기, 헬리콥터 만들기 등이 있으며, 별자리 관측으로 천체망원경으로 태양흑점 관찰 등을 한다. 가상현실 등 다양한 우주과학 체험전이 있다. 

 

 

고흥우주항공축제의 부대행사에는 뜨거운 여름을 시원하게 날려버릴 물놀이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워터 슬라이드, 분수터널, 그늘막 등 더위를 피할 수 있는 시설을 대폭 확중하여 축제장의 안팎을 아름다운 볼거리로 꾸며 관광객들이 이목을 집중시킬 계획을 세우고 있다.  트램펄린, 편백숲 미니열차 운행, 숲속 음악회 등이 있다. 산 정상에 자리잡아 다도해의 절경을 만끽할 수 있다.

 

< 사진출처 고흥군청 >

 

 

고흥우주항공축제의 주행사장인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에는 4D영상관 등 90여 종의 전시 체험과 보조행사장인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는 다가오는 우주시대를 대비하여 청소년이 천문, 항공우주에 대한 배경 지식을 실험과 체험으로 알아가는 산지식의 장이다. , 고흥우주천문과학관 에는 3차원 대형가시화 시스템과 우주선 조종체험, 천체투영실과 최첨단 800mm망원경을 통한 아름다운 밤하늘을 즐길 수 있는 별자리 관측 등을 체험할 수 있다.

 

< 사진출처 고흥군청 >

 

 

나로우주센터는 우리의 인공위성을 우리의 발사체로, 우리 땅에서 우주공간에 쏘아올리기 위한 발사장으로 우주발사체 발사를 위한 발사대 및 위성, 발사체 조립시설, 발사통제동, 추적레이더 등 우주로 나아가기 위한 종합설비를 갖추고 있다. 우주과학관은 우주과학 전시 및 교육을 통해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있으며 90여 종의 전시품과 4D 돔영상관, 야외 로켓 전시장, 별자리 관축 체험존, 로켓발사 체험존 등 다채로운 시설이 준비되어 우주과학 관련 교육 및 체험학습이 가능하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