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7월 가볼만한곳으로 잠실한강수영장과 야인시대수영장, 탄천물놀이장을 알아보세요

 

 

7월 가볼만한곳으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잠실한강수영장과 야인시대수영장, 그리고 탄천물놀이장 등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야인시대수영장과 탄천물놀이장과 함께 7월 가볼만한곳인 잠실한강수영장은 서울특벽시 송파구 한가람로 65의 잠실동의 잠실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 앞에 위치하고 있다. 한강공원에는 여의도 한강공원 등 6개 공원에 수영장이 있다. 수영장은 일반 야외수영장 이용요금의 절반 수준으로 가격이 저렴하고 철저한 수질관리로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시민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수영용품과 간단한 음료 등을 판매하는 매점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 사진출처 서울특별시청 >

 

 

한강에는 난지물놀이장, 양화물놀이장, 망원수영장, 여의도 수영장, 잠원수영장, 뚝섬수영장, 잠실수영장, 광나루수영장 등이 있으며 수영장은 6월 24일 개장을하며 물놀이장은 7월 15일에 개장한다. 운영시간은 9시부터 19시까지이며 수영장 이용요금은 어린이는 3,000원, 청소년은 4,000원, 성인은 5,000원이다. 8월 21일에 폐장한다. 샤워시설은 무료이며 탈의실은 유료와 무료가 있으며, 탈의실은 간단히 옷만 갈아입을 수 있다. 유리병, 과도, 주류는 위험해서 반입이 되지 않는다.

 

 

 

야인시대수영장은 경기도 부천시 길주로의 상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부천시민의 시원한 쉼터이며 가족 혹은 친구들이 함께 모여 여유롭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쌓인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도심 속 힐링공간이다. 수영장 시설뿐만 아니라 글램핑 시설, 텐트, 그늘막이 준비되어 있으며 넓은 규모로 쾌적함을 더 할 수 있는 곳이다. 성인풀과 유아풀, 에어바운스를 갖춘 야외수영장도 운영한다. 야인시재 세트장이 있는 곳으로 여름에는 야외수영장, 겨울에는 눈썰매장을 계획하고 있다.

 

 

 

 

야인시대캠핑장의 이용요금은 4인 기주으로 임대구역 3만원, 자가구역 1만 5,000원이며 텐트, 피크닉테이블, 화덕 등이 제공된다. 인근에 호수공원, 아인스월드, 만화박물관, 한옥체험마을 등 볼거리가 많아 부천의 다양한 문화 콘텐츠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야인시대캠핑장은 교통이 편리한데다 다양한 문화 컨텐츠 및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 것이 장점이며, 자연의 향취를 느끼며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고 자랑하고 있다.

 

< 사진출처 성남시청 >

 

 

탄천물놀이장은 경기도 성남시 내 탄천에 자리하고 있으며 상남시 내에는 탄천과 공원, 놀이터 등에 마련된 무로 물놀이장이 20여 곳이 모두 6월 10일 동시 개장한다. 8월 20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에서 7시까지 각 물놀이장을 무료로 개방해 운영한다고 한다. 매주 월요일은 소독과 시설물 점검을 위해 휴장한다. 탄천물놀이장은 수진동 삼정아파트 앞, 야탑동 만나교회 앞, 수내동 분당구청 뒤, 정자동 신기초교 정자역 앞, 구미동 불곡중학교 앞 등 모두 5곳에 있다.

 

< 사진출처 성남시청 >

 

 

성남시에는 공원내 물놀이장도 6곳에 조성되어 있으며 벽천 바닥분수와 조합 놀이대 시설이 있다. 주택가 어린이 놀이터에 조성된 물놀이장도 9곳이 있으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워터슬라이더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성남시는 이용자드의 불편이 없도록 시설관리에 최선을 다하여 다시 오고 싶은 물놀이장으로 만들겠다고 말하며, 각 물놀이장에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수질검사 등 위생관리를 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