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하이원 추추파크를 즐기고 장호 어촌체험마을과 검봉산 자연휴양림까지 여행하세요

 

하이원 추추파크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장호 어촌체험마을과 검봉산 자연휴양림을 둘러보자. 강원도 삼척에서 만날 수 있는 장호 어촌체험마을과 검봉산 자연휴양림과 함께 대표적인 삼척의 여행지인 하이원 추추파크는 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심포남길에 자리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산악철도와 영동선을 활용한 기차테마파크이다. 하이원 추추파크는 지그재그 철도를 달리는 스위치백트레인, 스위스의 산악열차인 인클라인트레인, 국내 최고 속도의 짜릿한 레일바이크, 이색 미니트레인 외 30동의 숙박시설로 이루어진 철도 체험형 기차 테마 리조트이다. 추추스테이션, 체크인센터, 스카이 스테이션, 종합매표소, 인클라인트레인, 미니트레인, 스위치백트레인, 트레인빌, 큐브빌, 네이처빌, 오토캠핑장이 있다.

 

< 사진출처 하이원추추파크 >

 

 

하이원추추파크는 국내 유일의 철도산업유산과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남녀 노소 누구나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철도체험형 리조트이다. 지그재그 철도인 스위치백 구간을 운행하는 증기형 기관차와 스위스의 산기슭을 오르내리던 인클라인 철도, 내리막길 경사를 이용하여 국내 초고 속도를 자랑하은 산악형 레일바이크, 세계 유명 기차를 탑승 체험하는 이색 미니열차 등의 시설이 만들어져 있어 아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어른들에게는 추억과 향수를 느길 수 있는 리조트 이다.

 

< 사진출처 삼척시청 >

 

 

장호어촌체험마을은 강원 삼척시 근덕면 장호항길 31의 마을로 아름다운 항구 '한국의 나폴리'라 불리는 마을이다. 인근에 해수욕장이 있으며 스노클링, 두대암과 구름다리인 돈대다리, 투명카누 체험장, 방파제 해경초소가 있으며 항포구 안에는 배들이 들어서 있는 곳이며 제일 깊숙한 곳에 자리한 장호 어촌체험마을이 나타난다.

 

 

 

장호어촌체험마을의 어촌체험에는 승일호, 경북호, 구룡호, 금정호, 남경호, 일선호, 재경호가 항상 기다리고 있으며, 선상낚시체험, 투명카누생태체험, 스쿠버다이빙, 스노클링체험, 바다래프팅체험, 고동잡이체험 등이 있다. 민박집들이 깨끗하면서도 친절한 인심을 보이고 있으며 폔션도 있으며 특산물로는 돌미역이 유명하다.

 

< 사진출처 삼척시청 >

 

 

검봉산자연휴양림은 삼척시 원덕읍 임원안길 525-145에 자리하고 있다. 검봉산은 해발 681.6m로 재량폭포를 휘몰아 승지골 천봉 사금산 응봉산 육백산으로 장쾌하게 연결되는 산능성길이는 그 웅장함을 가능할 수 있으며 MTB 매니아에겐 도전의 대상이 되고 있다. 산능선엔 철쭉과 솔붓꽃, 애기풀, 제비꽃 등의 꽃들이 아기자기하게 피어있다. 검봉산 정상에는 동쪽으로 끝없이 보이는 바다와 남쪽은 뾰족하게 솟은 998.5m의 응봉산과 서쪽으로는 1,092m의 사금산이 하늘을 가린다.

 

< 사진출처 삼척시청 >

 

 

검봉산 자연휴양림에는 소나무 숲 아래 야영을 위한 오토 캠핑장, 야영장이 마련되어 있다. 산림 문화 프로그램으로는 야생화 화분 만들기, 농촌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춘기인 5~6월과 추기인 9~10월에 체험을 할 수 있다. 검봉산자연휴양림 인근의 먹거리와 볼거리에는 수로부인 헌화공원,  장호항, 해양 레일바이크, 환선굴이 있으며 임원해수욕장이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있어 여름철 해변 휴양과 연계해서 이용하기에 좋은 곳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